Home 설교와칼럼 목회자코너
조회 수 36 추천 수 0 댓글 0

이삿짐을 옮기면서 필요한 물건과 불필요한 물건이 존재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물건은 반드시 소중히 여겨야 하지만, 어떤 물건을 쓰레기나 다름 없이 먼지에 쌓여 있는 것도 보았습니다.

 

청소를 자주 해서 먼지가 없는 줄 알았는데 집안에 먼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삿짐을 옮기고 청소를 하고 나니까 아파트가 새 아파트로 변신해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한 주간 겪어 보면서 교회사역에서도 붙잡아야 할 것이 있고 버려야 할 것이 있음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꼭 붙잡아야 할 가치를 핵심가치라고 말합니다.

우리 새생명교회의 핵심가치를 아시는지요?

 

저는 새생명교회의 핵심가치를 일찌기 WPMP 즉, 예배자(Worshiper), 부모(Parents), 사역자(Minister, Mokja), 순례자(Pilgrims)로 정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이라면 가장 먼저 창조주 하나님을 예배해야 하고, 주님께서 머리되신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을 잘 감당하여 부모에게 주어진  결정권을 잘 행사해야합니다.

 

또한, 교회 공동체에서 소비자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건강한 사역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며 예수님의 섬김과 순종의 삶을 잘 배워서 세상에서 실천하며 빛과 소금의 역할을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세상의 삶에 목표를 두지 말고 우리의  본향인 천국을 향하여 순례자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예수님처럼 섬기는 삶을 자연스러운 영성으로살아내야 합니다.

 

이럴 때 우리의 삶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기도 응답으로 인해 풍성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성탄 시즌을 맞이하여 우리는 한해를 결산하고 2021년 새해를 맞이하는 길목에서

우리는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첫째, 온라인 시대를 맞이하여 다시 예배자로서 사명을 회복해야 합니다.

성탄축하예배, 연말결산을 위한 특별새벽기도회, 송구영신예배, 신년감사예배 등 에배의 자리에서 한해를 뒤돌아보며 반성과 회개의 시간을 가져야 하며, 새해를 맞이하여 기대와 소망을 가지고 한해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특히, 성탄축하예배에는 VIP분들을 초대하여 평화의 왕으로 이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환영하고 축하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가 부모가 되어 부모의 역할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가정마다 어려움이 있고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녀교육문제에 있어서 신앙교육에 대해 우리 새생명교회는 관심을 갖고  2세들을 책임지는 교회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린이에배, 청소년 영어예배에 참서갛는 자녀들을 위해 기도로 지원하며 물심양면으로 자녀들이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가도록 힘써야 하겠습니다.

최근에 알게된 통계에 의하면 호주 교회들의 평균연령이 70-75세라고 합니다. 

젊은이들과 중년들이 교회에서 보기 힘든 시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추세로 간다면 20년 뒤에 교회의 자취는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교회의 평균 연령은 30-40세 정도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교회는 앞으로 20년 뒤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교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주일 출석인원의 15%~25% 정도 세례를 주고 있으나 영혼구원의 사역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목자로 헌신하는 목자들이 있어서 목장분가도 힘든 코로나 시즌에도 목장숫자의 15%정도 하였기 때문에 

제자삼는 교회로서 아름답게 세워져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경말씀이 삶에 잘 적용되도록 우리 자녀들에게 어른된 우리가 섬김의 삶, 순종의 삶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들은 보고 배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우리모두는 사역자입니다. 교회 사역 하나, 목장 사역 하나씩 선택하여 섬기며 예수님 닮아가는 제자가 되기 위해 헌신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본향은 이 세상이 아니라 천국입니다. 천국을 사모하고 이 땅에서 나그네의 삶을 살아가는 순례자로 살아가는 멋진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해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2020년 12월 20일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