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4년 3월 10일
성경 :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
제목 : 복음으로 삶을 살기(2)
설교자 : 강승찬 목사
안녕하세요. 새생명성도님들, 한주동안잘지내셨나요? 이번주 하나님의 말씀은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을 통해 '복음으로 삶을 살기(2)'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1. 복음으로 살기 위해 (십자가)를 반드시 통과 해야 합니다.
1.1 십자가를 통과할 때 (내 자아)가 죽게 됩니다.
1.2 신앙생활 하면서 "너 진짜 (변한 것) 같아" 라는 소리를 가족이나 친구로부터 들어 보아야 합니다.
- 십자가를 통과한다는 것은 내가 반드시 예수님과 함께 죽었다는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갈5:24, 나의 욕망과 정욕이 죽는다는 것입니다.
- 내 자아는 정욕과 탐욕으로 가득하지만 신앙생활을 하면서 내 삶의 분명한 변화를 경험해야 합니다.
- 자아가 죽지 않은 상태에서는 모든 일을 어렵게 합니다. 내 자존심을 건들 때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 복음으로 삶을 살 때 다툼과 싸움의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 자존심을 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교회에 문제를 일으키고, 가정의 문제도 자존심 때문에 일어나게 됩니다.
- 교회에서는 잘잘못을 따지지 않습니다. 교회에 덕이 있는 행동이 있냐 없냐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복음으로 살기 위해 (일상적 순교)가 필요합니다.
2.1 내 자아를 죽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식)입니다.
- 매일매일 순교하는 자세로 살아가야 합니다.
- 고전15:31
- 성숙함이란 무엇일까요? 애매함을 품는 능력이 성숙함입니다.
- 죽고사는 문제 아니면 넘어갈 줄 알아야 합니다.
- 예수님은 십자가를 혼자 짊어져야 했습니다. 목사님이나 장로님, 집사님, 성도님들이 짊어져야 하는 십자가가 있습니다.
- 나의 목표, 갈망이 꺾였을 때 죽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내 자아가 죽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자 했을 때 내가 죽을 수 있습니다.
- 인저받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있지만, 내가 수고한대로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선을 베푸는 것이 죽는 것입니다.
- 보이지 않게 기도하고 헌신하는 섬기는 분들이 있기에 공동체가 아름답게 세워집니다.
- 예수님은 군중들의 오해를 풀려고 하지 말고 묵묵히 침묵하며 십자가의 사역을 감당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가장 위대한 삶을 살아 내셨습니다.
- 내가 죽으면 상처를 받지 않습니다. 내가 죽으면 다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 금식할 때 나쁜 생각, 나쁜 습관, 나쁜 것들이 멈추게 됩니다.
- 내가 죽으면 찾아오는 선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자유함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히면 자유로워집니다. 갈등이 사라집니다. 내 주도권을 내가 아닌 예수님이 가지고 계시는 고백을 해야 합니다.
- 나의 구주가 예수 그리스도라고 고백하는 순간, 주님이 나의 능력이 되시고 주인이 되십니다.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는 것은 나 자신을 부인하는 삶입니다.
- 진정한 겸손이 무엇입니까? 착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내가 창조주가 아닌, 피조물임을 고백해야 합니다. 자신을 부인하면 내가 없어지는 것이 아닌, 진정한 내 자신을 찾게 됩니다.
3. 복음으로 살기 위해 (순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