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22년 10월 2일
성경: 사도행전 16장 16-34절 말씀
제목: 무엇에 붙잡혀 사십니까?
설교자: 강승찬 목사
안녕하세요. 새생명성도님들, 한주동안잘지내셨나요? 이번주하나님의말씀은 사도행전 16장 16-34절 말씀을 통해 본 '무엇에 붙잡혀 사십니까?'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1. (귀신)에게 붙잡힌 인생이 있습니다.(16-18절)
1.1 자유케 하는 삶을 수강하고 (영적 전쟁)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은 마음안에 공허함이 있기 때문에 무당이나 점술인을 찾아갑니다. 참된 안식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우리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함의 근본적인 이유는 하나님의 사랑을 저버리고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버렸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품 안에 있으면 평안이 있고 걱정이 있지만 하나님을 떠날때 걱정거리가 생깁니다.(부모의 품에 안긴 아이와 같은)
귀신에게 붙잡힌 사람은 자신의 인생의 가치를 상실했다는 뜻입니다. 목적과 방향을 잃어버리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자기삶을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
사단은 우리의 인생을 파멸시킵니다. 가족과 공동체 전체를 파멸시키는 것이 사단의 전략입니다.
예수님을 믿기 전에는 모두 사단의 종입니다. 죄를 인식하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사단은 우리에게 쓴뿌리 기대감을 심어줍니다.(나는 안돼, 나는 할수없어, 나는 흙수저야 등) 하지만 예수님이 나의 주인이심을 인정하면 창조적 기대감으로 가득하게 하십니다.
영적 전쟁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닌 이미 주님께서 이긴 싸움입니다.
속임을 당하지 않으면 우리는 승리합니다.
십자가의 보혈의 능력, 성령의 검(말씀) 성령님이 역사하실 때 거짓이 사라지고 하나님의 거룩함이
회복됩니다.
2. (물질에 대한 욕심)에 붙잡힌 인생이 있습니다.(19절)
2.1 (물질의 손해)를 볼 때 사람을 (학대)하게 합니다.(19-23절)
2.2 (물질의 노예)가 되어서 (비인격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돈은 가치중심적 입니다. 선하지도 않고 악하지도 않지만 누가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선해지기도 하고 악해지기도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물질을 동시에 섬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섬길때 물질은 하나님께서 덤으로 주시는 것입니다. 신앙과 믿음을 앞세워야 합니다. 십일조 생활은 신앙고백입니다.
하나님이 채워주시는 복을 경험해야 합니다. 내가 섬기지 않고, 베풀지 않고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습니다. 내가 가진 것으로부터 섬김이 시작됩니다.
물질에 사로잡힌 사람은 사람들을 학대하고 인격적인 대상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인격적인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3. (하나님)께 붙잡힌 인생이 있습니다.(25-26절)
3.1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인생)이 됩니다.(27절)
3.2 (구원의 기쁨)을 온 (가족)이 누리도록 돕습니다.(28-34절)
어려운 환경에서 억지로라도 찬양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자신의 감정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셍명을 살리는 것은 내가 기쁘지 않고 감사하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붙잡히면 계급이 필요 없습니다. 직원이 사장을, 학생이 선생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나라는 약한 사람이 강한 사람을 부끄럽게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일할 때 부족한 것을 채워주시고 더 나아가서는 생명을 살리는 일이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흘려보내는 것이 전도입니다. 있는 곳에서 하나님을 자랑하고 예수님의 향기를 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대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당연히 여길 때 감사하지 못합니다. 모든 것을 특별하게 생각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