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주일 설교 요약
조회 수 50 추천 수 0 댓글 0

날짜: 2022년 7월 24일

성경: 사도행전 14장 1절~7절 말씀

제목: 핵심가치를 붙잡은 사람

설교자: 강승찬 목사

 

안녕하세요. 새생명성도님들, 한주동안잘지내셨나요? 이번주하나님의말씀은 사도행전 14장 1절~7절 말씀을 통해 본 '핵심가치를 붙잡은 사람' 이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1. 핵심가치를 붙잡은 사람은 (메세지)를 가지고 있다.(1절)

- 핍박과 고난을 이길 수 있는 강력한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 봐야 합니다.

- 핵심가치란 무엇인가, 조직을 이끄는 힘의 기본적인 정신력 입니다.

- 세상의 핵심가치는 변하지만, 하나님나라의 핵심가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 바울과 바나바는 하나님나라의 핵심가치를 붙잡았습니다. 사도바울의 30년 사역중에 전한 메세지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 메세지는 예수 그리스도였습니다.

- 핵심가치가 없는 사람은 환경에 따라 움직이고 자리에 따라 메세지가 변하기도 합니다. 핵심가치가 있는 사람은 환경을 초월합니다.

- 우리의 삶이 힘든 이유는 삶에 메세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메세지가 있어야 환경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 메세지가 요셉을 형통하게 했습니다. 요셉은 하나님앞에서 그의 인생을 살았습니다.

- 각인된 메세지를 갖고 있는 사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내 안에 어떤 메세지가 있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메세지가 있는 사람은 쓰러지지 않습니다.

- 시편 말씀을 묵상해야 합니다. 복 있는 사람은 주야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사람입니다.

- 목장모임에는 예수님이 나타나야 합니다. 예수님을 나타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예수님이 일하시는 목장이 되야 합니다.

 

 

2. 핵심가치를 붙잡은 사람은 (인내)할 수 있다.(3절)

- 메세지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복음은 시대를 초월합니다. 모든 시대에 복음은 능력입니다.

- 복음을 들을 때 영적으로 죽은 사람이 살아나고 귀신이 떠나고 사람의 가치관이 바뀌게 됩니다.

- 복음을 붙잡아야 합니다. 능력은 실력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복음에서 나옵니다. 그리스도인은 능력이 자신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사람입니다. 오직 예수님 안에 능력이 있다는 것을 사도바울은 알고 있었습니다. 능력이 나에게서 나온다는 착각을 버려야 합니다.

- 영혼구원은 내가 하는 것이 아는 성령님이 나를 통해서 일하는 것입니다.

- 예수님을 붙잡으면 나 자신도 모르게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 성장을 위해서는 성장통이 필요합니다. 교회는 항상 위기가 있습니다. 교회에는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가치를 붙잡은 교회는 어떤 위기가 와도 이겨낼 수 있고 성장하게 됩니다.

- 기다리는 사람은 메세지를 잡고 있는 사람입니다.

- 복음은 듣는 사람마다 다르게 반응합니다. 우리는 사람의 반응을 두려워하면 안됩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 하나님 앞에서 성령하나님 안에서 내 안에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질문해야 합니다. 한번의 예배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꿉니다. 그래서 예배는 중요합니다.

- 기다리는 사람은 메세지를 붙잡은 사람입니다. 주님의 약속을 붙잡은 사람만이 기다릴 수 있습니다.

 

3. 핵심가치를 붙잡은 사람은 (담대하게) 복음을 전할 수 있다.(3절)

- 담대함은 메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 핵심가치를 붙잡지 않으면 믿음이 야성, 복음의 야성, 그리스도인의 야성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핵심가치는 사명을 붙잡고 담대하게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