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헌금에 대하여...
교회사무실 이전을 위해 한 주간 25명이 참여하여 릴레이 금식기도를 하였습니다. 또한 7월 첫주부터 금토 특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세밀하게 역사하고 계심을 우리가 함께 기도하는 과정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앞으로 사무실 이전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준비하고, 사무실 내부 인테리어 공사비를 준비하기 위해 비전헌금을 하기로 청지기회에서 지난 주일에 결정하였습니다.
저희교회가 처음 공식적으로 광고를 하고 비전헌금을 하는 이유는 모든 성도님들이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동참하여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함입니다. 또한 “물질이 있는 곳에 네 마음이 있다”(마6:21)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우리의 마음을 주님이 기뻐하시는 영혼 구원하는 일에 집중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금번 사무실 이전을 위한 비전헌금이 단순히 헌금만 하는 시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고 우리 모든 성도님들의 신앙성장의 기회가 되기 원합니다.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다’라고 칭찬받은 다윗왕도 하나님을 위해 백향목을 구입하고 성전을 지어 바치려고 했지만 그 특권을 거부당했습니다. 헌금은 내가 물질이 있다고, 직분자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주님의 나라를 위해 헌금하는 일은 성도의 특권이기도 합니다. 영혼구원하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서 사무실과 친교실, 예배실을 셋업하는 일에 다같이 동참하셔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하늘의 신령한 복을 누리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2주간 기도하고 7월 25일, 8월1일 2회에 걸쳐서 비전헌금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헌금을 하고 싶지만 형편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의 3가지 원칙을 붙잡고 기도하시면서 비전헌금을 작정하시고, 2개월간 기도하면서 준비하셔서 9월 말까지 완납하시면 됩니다.
비전헌금을 통해 우리 모두 영적으로 성장하고 하나님의 축복을 체험하기를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1) 희생으로 바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얼마를 바쳤나를 보시지 않으시고 얼마를 희생했나를 보십니다. 사고 싶은 것 안사고, 하고 싶은 것을 안 하고 바치는 헌금을 금액에 상관없이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눅21:1-4)
2)성령님이 마음에 주시는 감동에 순종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바치기 원하시는 액수가 있습니다.(고후 9:7-8)
3)희생적으로 주께 바친 것은 어떤 형태로든 보상해 주실 것을 기대하십시오 (막10:29-30)
강승찬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