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첫 만남과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남녀가 첫 데이트할 때처럼, 첫 목장모임이 중요하고, 교회에 처음 참석한 VIP들에게 첫 예배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신앙생활의 시작은 예배가 아니라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입니다. 그래서 우리 새생명교회는 VIP들이 목장모임에서 마음의 문을 열고 함께 삶을 나누고, 기도제목을 말하며 기도응답을 경험하기 시작합니다. 그 후, 가장 먼저 데려오는 장소가 예수영접모임입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목장이 아닌 교회에 먼저 오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은 목장을 잘 모르기 때문에 목장모임에 관심이 없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워킹비자나 유학생으로 오신 분들은 교회에 와서 예배 드리는 것이 신앙생활의 전부인줄 압니다. 그래서 열심히 교회를 다녀도 신앙성장이 잘 안됩니다.
저희 교회는 모든 성도들이 교회의 존재목적을 이뤄가는 동역자가 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목장사역하나, 교회사역하나 하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특히 예배에 처음 참석하신 분들에게 새가족 목장은 목장을 통해 낯선 교회에 방문한 방문자들을 4주만에 동역자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연결 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부탁을 드립니다. 목자목녀님들은 앞으로 3개월간 새가족 목장모임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자가 생기면 새가족 목장 참관을 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새가족 목장 등록은 주일연합예배 헌신시간에 '등록 헌신'을 하고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새가족 목장은 매달 첫째 주에 시작하여 3주간 진행됩니다. 중간에 들어 올 수가 없습니다. 새가족목장 소요시간은 인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30분~60분 정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기신자분이 등록을 문의할 때에는앞으로 평신도 '새가족 안내팀장'을 세워서 가정교회를 소개하도록 할 것입니다.
새가족 목장 1주차는 자기소개시간입니다.
2주차는 목회자 소개 및 교회의 비전을 나눕니다.
3주차는 교회의 전략 - 3축 4기둥을 소개하고 교회 등록 카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교인이 된것을 환영하며 사진촬영을 합니다.
4주차는 예수영접모임을 갖습니다. VIP는 선택할 수 있고, 기신자는 필수입니다.
새가족 목장이 현재 잘 진행되고 있지만 조금 더 업그레이드 시킬 필요성을 이번 컨퍼런스에서 깨달았습니다.
이미 우리 새생명교회는 가정교회 사역 부분에서는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교회가 되었습니다. 새가족 목장도 잘 세워, 영혼구원하고 제자삼는 교회의 존재목적을 이뤄가는 건강한 교회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누리엘 휄로쉽교회 집회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말씀을 잘 전하고 이 교회에 꼭 필요한 말씀을 잘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 달라스에서 강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