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9차 목회자를 위한 가정교회 세미나가 11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동안 40일 릴레이 금식기도 및 특새와 세겹줄 기도회로 함께 기도해 왔기에
주님께서 주신 지혜와 은사로 세미나를 잘 섬기게 될 것 같아 기대감이 생깁니다.
이번 세미나는 한인 목회자와 선교사 뿐만 아니라 피지 현지인 목회자들도 함께 참석하기에 통역을 하면서 진행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준비팀에서 준비한대로 잘 진행해서 참석한 모든 분들이 감동받고 도전받고 가정교회 목회에 대해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각 요일별로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오시기 전에 미리 이멜로 안부를 묻고 꼭 기도제목을 교환하시고 기도하신 후에 만나시길 추천합니다.
첫날 공항픽업부터 정성껏 환영하는 분위기로 섬겨 주시고, 메도우뱅크 예배실에서 첫날 개회식 및 만찬이 진행됩니다.
우리 교우들은 오후 4시부터 미리 오셔서 만찬 준비를 해 주시고, 안내팀은 안내데스크에서 등록자를 확인하시고 명찰 및 바인더를 나눠 드리고
짐을 보관하고, 포토존으로 이동해서 사진촬영하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7시에 만찬이 시작될 때까지 커피한잔의 여유를 가지고 메도우뱅크 와프에
다녀 오도록 안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날 저녁은 7시에 시작해서 약 9시경에 마칠 예정입니다.
개회식이 진행되면서 만찬을 함께 하고 저희 교회 대표로 목자 간증과 목장식구 간증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참석하신 목회자들의 자기소개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후 광고와 축도로 개회식이 마치게 됩니다.
개회식을 마치면 호스트 하는 가정이 앞으로 나와서 사회자가 이름을 부르면 인사를 하고 한 가정씩 모시고 집으로 귀가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날은 간단한 대화만 하시고 숙면을 취하시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날 수요일은 오전 7시 45까지 쏜리 교회로 오셔야 합니다.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시고 8:30부터 강의가 시작됩니다.
점심시간에는 먼저 사진 촬영시간이 있습니다. 단체 사진 촬영 후 식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오후 6시가 되면 모든 강의가 마칩니다. 6시까지 호스트 하는 목자님들은 쏜리 교회로 오셔서 호스트 하는 목회자들을 모시고
저녁식사 하시러 가면 되겠습니다. 수요일 저녁은 목장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목자목녀님들이 목자목녀로 헌신하게 된 간증을 10분정도 하시고
영혼구원하면서 느끼는 보람과 감사를 나누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목회자들은 목사가 된 간증, 세미나에 참석하게 된 간증을 약 20분 정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녁식사 하실때 가능하면 목장식구랑 모두 참석해서 서로 인사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금요일 목장모임 탐방할 때 어색하지 않고 잘 적응하여 탐방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날 목요일은 오전 7:45까지 쏜리 교회로 픽업해 주시고 오후 9:30까지 강의가 진행됩니다. 이날이 강의가 길어서 힘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목자목녀님들은 쉬는 시간에 참석자들에게 격려해 주시고 맛있는 간식도 제공해 주시면서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째날 금요일은 오전 7:45까지 메도우뱅크 예배실로 모입니다. 아침식사하고 강의가 8:30분에 시작됩니다.
오후 6시에 강의가 마치면 저녁시간은 목장 탐방을 하게 됩니다.
오후 6:30~ 10:30까지 공식적으로 목장 탐방하는 시간으로 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장마다 사정에 따라 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목장 탐방시 세미나 참석자들은 투명인간이 되어서 탐방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목장 모임 마치고 나서 참석자들에게 질문의 기회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다섯째날 토요일은 오전에 목자목녀들에게 질문하는 시간이 있고 그 후에 목회자들이 결심한 것을 발표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 시간에 호스트하는 목자목녀님들이 꼭 참석하셔서 내가 섬긴 목회자들과 선교사님들의 고백과 결심을 들으시면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오후에는 비전 나누기 시간이 있는데 참석한 목회자들이 자신이 섬기는 교회로 돌아가서 어떻게 가정교회로 정착할 것인지
미리 계획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오후 6시가 되면 각 초원별로 초원 모임 참관을 하게 됩니다.
초원탐방도 오후 6:30~10:30에 마치도록 협력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여섯째날은 주일인데 주일 아침식사는 호스트 하는 가정에서 하시고 오전 10시까지 교제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날 1부예배는 쉽니다.
주일학교 교사들은 2부 온라인 설교를 듣고 결심하는 기도내용을 강목사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부예배는 11:30에 시작합니다. 11시까지 교회로 오셔서 예배를 준비해 주시고
이날 예배시에 세례식이 있으니 세례자 선물도 미리 챙겨셔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일예배순서는 저희교회 예배 순서 그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예배 후 각 목장별로 사진도 찍으시고 점심식사후 공항 픽업이 있을 것입니다. 귀가하실 때 등록금 50% 리펀해 드리는 시간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3시에 총목자모임 하면서 목세 평가회 시간이 있습니다. 약 2시간 정도 진행하고 오후 5시쯤 이른 저녁식사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6시쯤 되면 뒷정리 하시고 귀가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미나 처음 섬기시는 분들이 계셔서 간단히 세미나 일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한 목회자가 변화되고 가정교회 목회를 하게 되면 한 교회가 살아납니다. 한 선교사님이 변화되고 결심하면 한 민족을 살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섬김에 이렇게 큰 역사가 일어난다는 것을 기억하고 주님을 섬기듯이 하나님의 드림팀이 되어 한 마음으로 섬겨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준비팀에서 준비한대로 일정이 잘 진행 될 뿐만 아니라 주님께서 목회자 세미나를 친히 이끌어 주시고
주님께 쓰임받는 천국잔치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023년 4월 8일
메도우뱅크 목양실에서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