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보이지 않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이태원 압사 사고의 슬픈 소식들, 금리 인상으로 인한 인플레이션과 수많은 일터의 문제들,
다시 오미크론 하위변이 바이러스의 재확산으로 인간 위기감,
코로나 바이러스가 뇌질환 발병 위험 높인다는 연구 결과 발표 등등
눈만 뜨면 새로운 뉴스들이 쏟아지며 우리의 마음에 걱정거리는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내 믿음 하나 지키기 어려워진 MZ 세대들의 이기적이고 자기 중심적인 모습들을 보면
목회자로서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저는 낙심하거나 걱정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에게 기도라는 도구를 선물로 주셨기 때문입니다.
기도는 변화의 능력이 있습니다. 기도는 회복의 능력이 있습니다. 기도는 치유의 파워가 있습니다.
기도하는 내가 변하든지, 기도할 때 상황이 변하게 되든지 하나님이 개입하심으로 놀라운 기도응답을 경험하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기도를 포기하려고 합니다.
그럴 때에는 바빠서 기도해야 합니다. 바쁠때 기도하면 급한 일에 휘둘리지 않고 중요한 일을 붙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20분씩 엎드려 간절히 기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잡한 마음, 불안한 마음이 평안을 찾게 될 것입니다.
기도의 시간을 가장 기다리시는 분은 우리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연애할 때 서로 만나고 싶고 보고 싶듯이,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를 만나기 원하시고,
하나님의 능력과 기쁨과 영광을 우리를 통해 나타내기 원하십니다.
기도할 때 중요한 것은 관계성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신뢰하는 관계를 가질 때 기도의 시간은 축복의 시간이 되고 기쁨이 시간이 됩니다.
내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다고 생각될 때 내가 하나님과 어떤 관계에 있는지 생각해 보고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 통회 자복하는 마음으로 회개하며 매달려 보세요. 관계가 회복되면 기도도 회복될 것입니다.
오늘 토요일 새벽에는 3명의 아기 엄마들이 아기들을 품에 안고 새벽기도회에 나왔습니다.
피곤하고 힘들텐데 새벽에 엎드려 자녀를 가슴에 품고 기도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이 얼마나 기뻐하실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매일 매일 걱정이 많으십니까? 불안하십니까?
아직도 끄집어 내지 않았던 가장 밑바닥의 힘으로 기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주에 반드시 기도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한복음 15:7)
기도는 변화의 능력이 있습니다. 기도하면 내가 변하든지, 상황이 변하든지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2022년 11월 5일 목양실에서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