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겹줄 새벽기도회가 진행되면서 뜨거운 기도의 열기가 예배실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이 열기는 목장이 세워지고 분가하며, VIP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받는 열매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건강한 가정교회 하나가 잘 세워지면 그 지역사회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가정이 건강하게 세워고, 아이들이 부모의 사랑을 받으며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 자라게 될 것입니다.
일터는 고객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현장이 될 것이고, 직원들은 일하는 보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또한 목장 모임에서는 하나님의 일하심에 대한 기대감을 나누며,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술과 담배 등으로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그 사랑을 입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기 위해 헌신할 것입니다.
우리 교회가 이제 이런 놀라운 부흥의 때를 맞이하여 다음과 같이 3가지 사역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첫째, 목장 모임에 반드시 VIP를 초대하고 3개월 후에는 모든 목장에서 1명 이상 예수 영접하고 세례받는 열매가 있도록 집중해 봅니다.
교회 적으로 8월 말까지 각 목장의 5명의 VIP 명단을 다시 확정하고 9월부터 힘차게 기도하며 영혼들을 섬길 것입니다.
둘째, 기도의 자리에 모두 참여하여 하나님의 뜻을 찾아봅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기도는 노동입니다.
1분 기도하면 10불이 천국 기도통장에 쌓인다고 생각하고 계산해 보면, 1시간을 기도하면 600불 적립이 됩니다.
1만 불, 10만 불씩 기도통장에 적립이 된다면 언젠가 그 기도가 응답하는 열매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셋째, 초원을 잘 편성하여 목자목녀들이 신나고 즐겁게 목회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목자목녀님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사역할 때 목장, 즉 가정교회는 아름답게 세워지기 때문입니다.
목장 모임은 영적 가족 모임과 같습니다. 또한 작은 개척교회와 같습니다. 그래서 목자목녀님들은 평신도 사역자, 목회자입니다.
그러므로 초원모임은 목자목녀들의 목장 모임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영적 재충전과 회복이 일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2~3년에 한 번씩 초원을 개편하면서 여러 스타일의 초원지기 리더십을 경험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초원 개편을 하여 건강한 초원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세 겹줄 새벽기도회를 통해 한 주간 더 기도한 후, 다음 주일에 초원지기 선출을 위한 투표를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당회에서 초원지기 후보를 선출하였지만, 이번부터는 목자목녀들이 5명의 후보를 무기명으로 투표하여 선출할 것입니다.
과반수 득표를 받은 분들은 후보가 되어, 본인이 수락하면 초원지기로 섬기게 될 것입니다.
단, 초원지기는 5년 이상 목장 사역을 하고 있고, 적어도 1번 이상의 목장 분가를 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담임목사님을 존경하며 함께 기도하면서 가정교회 목회에 동역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초원의 목자목녀님들의 나이가 어리더라도 신뢰하고 존중해주며 기도로 섬기는 자세를 가진 분이어야 합니다.
특히, 목자일기를 코멘트해 줄 수 있는 실력도 겸비해야 합니다.
"000 목자님 부부가 초원지기가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또는 "000 목자가 싱글 초원지기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렇게 투표하려고 합니다.
세겹줄 새벽기도회 기간에 함께 기도하면서 다섯 분의 초원지기를 선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원지기가 선출된 후에는 한 주간 기도하고 1~4순위까지 목자목녀님들이 초원을 선택하는 투표를 하게 될 것입니다.
건강한 교회는 주님이 머리 되시고 주님께서 교회를 세워가십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초원지기로 선출하지 마시고, 주님께서 인도해 주시는 초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9월부터는 새로운 초원모임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2022년 8월 14일 주일 아침에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