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주일 설교 요약
조회 수 41 추천 수 0 댓글 0

날짜 : 2020. 9. 6.

본문 :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제목 : 감사를 회복하라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말씀을 통해 본  '감사를 회복하라'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1. (주님의 다스림) 받아야 한다.

  • 부르신 자를 기쁘게 하는 , 주님이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관심을 가져야 한다.

1) (친밀감) 회복하는 (기도시간) 매일 가지자주님과의 관계가 좋아야 오해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과계를 갖고있는 사람이 진짜입니다.

2) 슬퍼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기뻐하자) – 모든일에 감사할때 기뻐할 있습니다. 신앙생활 하면서 슬픈일이나 낙심할 일이 있어도 웃으며 넘길수 있어야 합니다.

3) 힘들수록 (주님) 바라보며 (일상의 황홀함) 느끼자감사는 주관적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일하신다는 기대감이 있으면 어느 환경에서도 감사함을 느낍니다. 우리의 태도를 감사함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2. (하나님의 사랑) 알고 깨달아야 한다.

  • 십자가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알수 있습니다.
    1) (십자가) (사랑)알기 -> 예수님 만큼 사랑하신다(로마서 5:1-8) – 하나님과의 관계는 평화입니다. 나같은 죄인을 (예수님처럼) 의롭다 하십니다. 우리의 삶을 드릴때 우리를 변화시켜 주십니다.

2) (하나님) (은혜)알기 -> 우리의 (자격) 따지지 않는다가장 사랑하시는 예수님을 보내주시고 분을 믿기만 하면 우리는 구원을 얻습니다.

3) 하나님의 (마음)알기 -> 모든 사람을 구원하기 원하심(디모데전서 2:4, 베드로후서 3:9) – 우리는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닌, 세상에서 악한 사단과의 싸움을 하고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붙들고 버틸줄 알아야 합니다.

 

3. (영적가족) 만나야 한다.

  • 우리는 함께 사는 존재입니다. 신앙생활의 하이라이트는 함께 있는 것입니다(목장)

1) 감사는 (주님의 )이기에 감사가 (습관) 때따지 (100) 동안 감사 나눔을 시도하자뼈를 깎는 각오로 감사해야 합니다. 자신을 성찰하며 감사에 물들일때 사랑이 흘러 들어옵니다.

2) 매주 (목장)에서 (감사나눔) 통해 (감동) 느끼고 (감사) 회복하자 감사의 메뉴를 만들어야 합니다. 감사는 글보다 말로 해야 감동이 두배가 됩니다. 목장에서는 감정처리를 잘해야 합니다.

3) (변화) (성숙) 기대하며 (영향력)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자라가자예수님만큼 변해야 합니다(성령의 열매), 예수님을 생각하며 인내해야 합니다. 상황이 좋지 않을 인내해야 하고, 다른 사람의 감사를 박수쳐 있어야 합니다. 내가 직장에서 유익이 되는가, 공동체에서 유익이 되는가, 질문해야 합니다. <꽃이 피어야 벌가과 나비가 날아옵니다.>
예수님이 교회를 목숨을 다하여 사랑하는 모습내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이기에 예수님이 목숨을 바쳐서 나를 구원하여 주셨을까 질문해야 합니다.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