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날씨를 경험하며 2주간 목회자 컨퍼런스, 가정교회 부흥회, 그리고 국제가사원이사회 수련회를 잘 마치고 비행기에 몸을 실기 전 공항 라운지에서 목회자 코너를 기록하여 보냅니다. 우리 공동체가 반복되는 기도응답을 통해, 하나님이 새롭게 일하시는 현장에 쓰임 받기를 소망합니다. 익숙함을 넘어 새로움으로 나아가기 위해 세 축 형성을 기본으로 아래 3가지 사역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예수영접모임에 집중해야 합니다.
가정교회는 VIP가 예수님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세례 받아 세례교인이 되며, 생명의 삶 공부를 통해 믿음의 기초를 닦도록 돕습니다. 특히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이 신앙생활의 첫걸음이기 때문에 VIP들이 예수영접모임에 참석할 수 있도록 기도로 안내해야 합니다. 예수영접모임은 매월 첫 주일 오후 2시30분에 있습니다. 약간의 시간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매월 첫 주일은 각 초원에서 적어도 한 명 이상 예수 영접 하도록 기도하며 각 초원 별로 목자 목녀님들이 VIP 명단을 공유하고 기도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예수영접모임을 왜 목사가 직접 인도하나요?’ 개인적으로 예수님을 영접하면 교회에 대한 충성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세워가고 지체를 세워가는데, 개인적으로 예수님을 영접하면 공동체의 지체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복음은 6번 이상 들어야 겨우 이해할 수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한두 번 참석해서 100% 믿음이 생기기를 바라서도 안 됩니다. 믿음은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VIP들이 예수영접모임에 참석해서 예수님을 믿어보기로 결정하도록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영접모임 시간에 목자목녀님들은 중보기도실에서 기도로 후원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임이 끝났을 때 꽃다발을 준비해서 안겨주면서 축하해 주고, 좋은 레스토랑에 가서 특별한 식사를 하면서 영적인 생일축하를 해 주어야 합니다. 이때 VIP들이 영적으로 거듭남을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2. 싱글 목장 세우기에 집중해야 합니다.
싱글 목장은 젊은 부부들이 목자목녀로 섬기도록 했습니다. 부부의 아름다운 삶을 보여주어서 결혼에 대한 꿈을 꾸도록 돕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러나 젊은 부부들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싱글들이 직접 목자로 섬기고 부목자를 함께 세우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남자 싱글 목자일 경우 여자 부목자를 세워서 상담결과를 함께 의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성은 남성 목자가 상담하고, 여성은 여성 목자나 부목자가 상담하는 것이 싱글 VIP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싱글 목장이 분가할 때 목자, 부목자를 세워서 분가시키려고 합니다.
3. 목자들의 성숙된 삶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우리 교회는 약 50여명의 목자목녀목부님들이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처럼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세워가는 평신도 목회자로 헌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목자목녀가 되어서 3년이 지나도 성숙하지 못한 분들이 눈이 띕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맺는데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관계성이 좋은 분들은 회개할 줄 알고, 다른 사람의 유익을 생각하며 먼저 배려합니다. 양보하고, 겸손한 태도를 갖기 위해 몸부림칩니다. 이러한 태도는 나 혼자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VIP들을 섬길 때 좋은 습관이 생깁니다. 새가족 목장모임에 섬기는 VIP와 함께 참석할 플랜을 짜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하나님을 위해 일해보고 싶지만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대부분 알지 못합니다. 이런 분들은 VIP 5명을 정해서 기도로 섬기면서 예수영접모임에 초대하고, 주일예배에 초대해서 4주간 새가족 목장에 함께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안에 숨겨진 뜨거운 열정이 회복되는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성숙된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강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