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목장예배의 중요성
가정교회(목장)들이 모여서 주일날 연합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그래서 연합목장예배라고 부릅니다. 연합목장예배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영적 예배를 목표로 합니다(롬12:1) 영적 예배란?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맛본 사람들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 제물로 자신의 몸을 드리는 것을 가리킵니다. 그래서 영적 예배는 헌신된 삶이 수반된 예배입니다.
삶속에서 영혼구원하기 위해 섬기고 애쓴 모습, 목장을 하면서 이런 저런 갈등을 이겨낸 모습, 기도응답 받은 모습, 고난가운데 기도하며 인내한 모습, 없는 시간 쪼개어 주간 삶공부에 참석하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 땀 흘리는 모습, 매일 새벽기도 및 경건의 시간을 가지며 주님과 교제하는데 우선순위를 둔 모습, 부족한 물질을 구별하여 십일조하며 하나님이 물질의 주인이심을 인정하는 모습, 자녀들과 가정을 지켜주심을 감사하며 기쁨으로 예배드리는 모습, 직장에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기위해 애쓴 모습 등이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영적 예배의 한 모습이라고 우리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믿음이 연약한 사람들은 이런 것에 관심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자기 뜻대로 살다가 주일예배 한번 드리는데 목적을 둡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은 하나님이 항상 자기 같은 줄 아는 것입니다. “이정도면 하나님이 복을 주시겠지?” 생각하며 복 받는데 목적을 두고 신앙생활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경적인 신약교회를 회복하기 위해 가정교회를 세워가는 우리들은 주일예배 한 번 드리는데 목적을 두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헌신이 수반된 예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반응하며, 이타적인 삶을 살고 있는 헌신된 예배자를 하나님은 찾으십니다.
헌신은 마음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몸이 세상의 가치관을 따르지 않고 하나님나라 가치관을 따르도록 매일 매일 훈련해야 합니다. 저는 우리들이 매주 예배시간마다 헌신이 수반된 예배를 드리기를 원합니다. 매주 기도응답 간증이 흘러넘치고, 예수님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세례 받는 분들의 신앙고백이 흘러넘치고, 각 목장에서 영적가족으로 입양하는 축복과 기쁨의 허그식이 있고, 목장에 6주 이상 출석하신 분들이 등록헌신할 때 주보함을 만들어 드리고, 정회원 영입이 있고, 선교지 소식을 알려 드리고 함께 중보기도하는 시간이 있고, 봉헌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시간이 있고, 설교 후 헌신의 시간이 있어서 마음껏 주님 앞에 나의 삶을 주님께 산 제물로 올려드리는 헌신이 가득한 예배를 드리기 원합니다. 한 마디로 연합목장예배를 드리면 가정교회 정신이 흘러나와야 합니다.
- 강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