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캠프 특강 시간에 알려드린 [성경 통독 수첩]을 가지고 신약 성경 통독을 내일부터 하려고 합니다. 신약 성경 수첩은 인천 소망 교회 박태진 목사님이 말씀 없이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들의 모습을 보고, 마음이 안타까워 만들게 되셨다고 합니다.
우리 교회는 목자, 목녀님들 중심으로 맥체인 성경읽기를 하고 있지만, 어떻게 하면 모든 성도님들이 성경 읽기에 동참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에 박태진 목사님과의 교제를 통해 신약 성경 통독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제 성경 속 보물찾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성경 수첩 중 일부는 성탄 캠프에서 제 강의를 수강하신 분들에게 드렸고, 현재 10권이 남아 있으니, 오늘 안내데스크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수첩이 더 필요하면 제작하여 사용하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성경 속 보물찾기 '신약 성경 통독 260'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신약 성경은 총 260장이어서, 각 장당 마음에 감동이 오는 말씀을 한 구절씩만 통독 수첩에 기록하면 총 260절을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이 말씀들이 우리 인생에 큰 도움을 주는 보물이 될 것입니다. 통독 완주를 위해 다음 4단계의 과정을 갖고자 합니다.
1. 시드니 새생명 교회 교우들이 모두 참여하기
‘성도들의 참여도’에 중점을 두어 모든 성도들이 참여하도록 목장별로 안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120명 이상 참여하는 ‘신약 성경 통독 260’이 되면 좋겠습니다. 영어권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통독의 효과’를 위해 한 구절씩 쓰시면 됩니다.
매일 10장씩 읽고, 자신에게 와 닿은 말씀을 ‘한 장에 한 구절씩’ 쓰면 좀 더 성경을 집중해서 읽게 됩니다. 후에는 하루에 10개의 성경구절이 모이고, 통독이 끝날 즈음에는 자신이 찾은 주옥같은 성경구절 260개가 남게 됩니다. 만약 한 장에 한 구절씩 쓰기 어려운 분들은 10장 읽고 2-3구절을 찾아 쓰셔도 좋습니다.
3. 물결을 이루기 위한 ‘통독 말씀 나눔’이 필요합니다.
말씀 속 보화 찾기 신약성경통독 밴드를 만들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다섯 분의 초원지기들이 돌아가면서 자신이 읽은 말씀 한 구절을 올립니다.(민경진, 장용우, 이제혁, 신상범, 최인석 순)
②각 목자, 목녀님들, 성도님들은 댓글로 자신이 찾은 구절이나 통독 노트를 사진으로 올립니다.
③이럴 때 읽고 있는 성경본문과 성경구절은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④성경을 다 읽은 사람이 생기면 이를 알려서 함께 축하하는 댓글을 달아줍니다.
(매일 올리는 댓글을 보면 누가 언제 끝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⑤성경통독은 기간은 한 사람이라도 다 읽는 것이 목적이므로 여유 있게 기간을 정했습니다.
4. 통독이 끝난 것에 대해 ‘공식적인 축하’를 할 것입니다.
성경통독 현황판을 만들어 스티커를 붙여드릴 것입니다. 완주하신 분들에게는 시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이요, 내 길의 빛입니다.(시119:105)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힘이 있어서, 어떤 양날 칼보다도 더 날카롭습니다. 그래서 사람 속을 꿰뚫어 혼과 영을 갈라내고, 관절과 골수를 갈라놓기까지 하며, 마음에 품은 생각과 의도를 밝혀냅니다.(히4:12)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대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유능하게 하고, 그에게 온갖 선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딤후3:15-17)
-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