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새벽큐티
조회 수 16 추천 수 0 댓글 0

야곱 과 함께 각각 자기 가족을 데리고 이집트 로 내려간 이스라엘 의 아들들의 이름은,

르우벤 과 시므온 과 레위 와 유다 와

​​​​​​​3 잇사갈 과 스불론 과 베냐민 과

​​​​​​​4 단 과 납달리 와 갓 과 아셀 이다.

​​​​​​​5 이미 이집트 에 내려가 있는 요셉 까지 합하여, 야곱 의 혈통에서 태어난 사람은 모두 일흔 명이다.  

​​​​​​​6 세월이 지나서, 요셉 과 그의 모든 형제와 그 시대 사람들은 다 죽었다.

​​​​​​​7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은 자녀를 많이 낳고 번성하여, 그 수가 불어나고 세력도 커졌으며, 마침내 그 땅에 가득 퍼졌다.  

​​​​​​​8 요셉 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일어나서 이집트 를 다스리게 되었다.

​​​​​​​9 그 왕이 자기 백성에게 말하였다. “이 백성 곧 이스라엘 자손이 우리보다 수도 많고, 힘도 강하다.

​​​​​​​10 그러니 이제 우리는 그들에게 신중히 대처하여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의 수가 더욱 불어날 것이고, 또 전쟁이라도 일어나는 날에는, 그들이 우리의 원수들과 합세하여 우리를 치고, 이 땅에서 떠나갈 것이다.”

​​​​​​​11 그래서 이집트 사람들은, 이스라엘 자손을 부리는 공사 감독관을 두어서, 강제노동으로 그들을 억압하였다. 이스라엘 자손은, 바로 가 곡식을 저장하는 성읍 곧 비돔 과 라암셋 을 건설하는 일에 끌려 나갔다.

​​​​​​​12 그러나 그들은 억압을 받을수록 그 수가 더욱 불어나고, 자손이 번성하였다. 그래서 이집트 사람들은 이스라엘 자손을 몹시 싫어하였고,

​​​​​​​13 그들을 더욱 혹독하게 부렸다.

​​​​​​​14 이집트 사람들이, 흙을 이겨 벽돌을 만드는 일이나 밭일과 같은 온갖 고된 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괴롭히므로, 그들의 일은 매우 힘들었다.  

​​​​​​​15 한편 이집트 왕은 십브라 와 부아 라고 하는 히브리 산파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16 “너희는 히브리 여인이 아이 낳는 것을 도와줄 때에, 잘 살펴서, 낳은 아기가 아들이거든 죽이고, 딸이거든 살려 두어라.”

​​​​​​​17 그러나 산파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였으므로, 이집트 왕이 그들에게 명령한 대로 하지 않고, 남자 아이들을 살려 두었다.

​​​​​​​18 이집트 왕이 산파들을 불러들여, 그들을 꾸짖었다. “어찌하여 일을 이렇게 하였느냐? 어찌하여 남자 아이들을 살려 두었느냐?”

​​​​​​​19 산파들이 바로 에게 대답하였다. “ 히브리 여인들은 이집트 여인들과 같지 않습니다. 그들은 기운이 좋아서, 산파가 그들에게 이르기도 전에 아기를 낳아 버립니다.”

​​​​​​​20 그래서 하나님이 산파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셨으며, 이스라엘 백성은 크게 불어났고, 매우 강해졌다.

​​​​​​​21 하나님은 산파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을 보시고, 그들의 집안을 번성하게 하셨다.

​​​​​​​22 마침내 바로 는 모든 백성에게 명령을 내렸다. “갓 태어난 히브리 남자 아이는 모두 강물에 던지고, 여자 아이들만 살려 두어라.”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