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새벽큐티
조회 수 58 추천 수 0 댓글 0

13 “마침 그 날에 그들 가운데 두 사람이 예루살렘 에서 한 삼십 리 떨어져 있는 엠마오 라는 마을로 가고 있었다.

14 그들은 일어난 이 모든 일을 서로 이야기하고 있었다.

​​​​​​​15 그들이 이야기하며 토론하고 있는데, 예수 께서 가까이 가서, 그들과 함께 걸으셨다.

​​​​​​​16 그러나 그들은 눈이 가려져서 예수 를 알아보지 못하였다.

​​​​​​​17 예수 께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당신들이 걸으면서 서로 주고 받는 이 말들은 무슨 이야기입니까?” 그들은 침통한 표정을 지으며 걸음을 멈추었다.

​​​​​​​18 그 때에 그들 가운데 하나인 글로바 라는 사람이 예수 께 말하였다. “ 예루살렘 에 머물러 있었으면서, 이 며칠 동안에 거기에서 일어난 일을 당신 혼자만 모른단 말입니까?”

​​​​​​​19 예수 께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무슨 일입니까?” 그들이 그에게 말하였다. “ 나사렛 예수 에 관한 일입니다. 그는 하나님과 모든 백성 앞에서, 행동과 말씀에 힘이 있는 예언자였습니다.

​​​​​​​20 그런데 우리의 대제사장들과 지도자들이 그를 넘겨주어서, 사형선고를 받게 하고, 십자가에 못박아 죽였습니다.

​​​​​​​21 우리는 그분이야말로 이스라엘 을 구원하실 분이라는 것을 알고서, 그분에게 소망을 걸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런 일이 있은 지 벌써 사흘이 되었는데,

​​​​​​​22 우리 가운데서 몇몇 여자가 우리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그들은 새벽에 무덤에 갔다가,

​​​​​​​23 그의 시신을 찾지 못하고 돌아와서 하는 말이, 천사들의 환상을 보았다는 것입니다. ​​​​​​​천사들이 예수 가 살아 계신다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24 그래서 우리와 함께 있던 몇 사람이 무덤으로 가서 보니, 그 여자들이 말한 대로였고, 그분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

​​​​​​​25 예수 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어리석은 사람들입니다. 예언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믿는 마음이 그렇게도 무디니 말입니다.

​​​​​​​26 그리스도 가 마땅히 이런 고난을 겪고서, 자기 영광에 들어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27 그리고 예수 께서는 모세 와 모든 예언자에서부터 시작하여 성경 전체에서 자기에 관하여 써 놓은 일을 그들에게 설명하여 주셨다. ​​​​​​​28 그 두 길손은 자기들이 가려고 하는 마을에 가까이 이르렀다. 그런데 예수 께서는 더 멀리 가는 척하셨다.

​​​​​​​29 그러자 그들은 예수 를 만류하여 말하였다. “저녁때가 되고, 날이 이미 저물었으니, 우리 집에 묵으십시오.” 예수 께서 그들의 집에 묵으려고 들어가셨다.

​​​​​​​30 그리고 그들과 함께 음식을 잡수시려고 앉으셨을 때에, 예수 께서 빵을 들어서 축복하시고, 떼어서 그들에게 주셨다.

​​​​​​​31 그제서야 그들의 눈이 열려서, 예수 를 알아보았다. 그러나 한순간에 예수 께서는 그들에게서 사라지셨다.

​​​​​​​32 그들은 서로 말하였다. “길에서 그분이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성경을 풀이하여 주실 때에, 우리의 마음이 [우리 속에서] 뜨거워지지 않았습니까?”

​​​​​​​33 그들이 곧바로 일어나서, 예루살렘 에 돌아와서 보니, 열한 제자와 또 그들과 함께 있던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34 모두들 “주님께서 확실히 살아나시고, 시몬 에게 나타나셨다” 하고 말하고 있었다.

​​​​​​​35 그래서 그 두 사람도 길에서 겪은 일과 빵을 떼실 때에 비로소 그를 알아보게 된 일을 이야기하였다.”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