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새벽큐티
조회 수 26 추천 수 0 댓글 1

54 그들은 예수 를 붙잡아서, 끌고 대제사장의 집으로 데리고 갔다. 그런데 베드로 는 멀찍이 떨어져서 뒤따라갔다.

55 사람들이 뜰 한가운데 불을 피워놓고 둘러앉아 있는데, 베드로 도 그들 가운데 끼여 앉아 있었다.

​​​​​​​56 그 때에 한 하녀가 베드로 가 불빛을 안고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를 빤히 노려보고 말하였다.

​​​​​​​57 “이 사람도 그와 함께 있었어요.” 그러나 베드로 는 그것을 부인하여 이렇게 말하였다. “ 여보시오, 나는 그를 모르오.”

​​​​​​​58 조금 뒤에 다른 사람이 베드로 를 보고서 말했다. “당신도 그들과 한패요.” 그러나 베드로 는 “이 사람아, 나는 아니란 말이오” 하고 말하였다.

​​​​​​​59 그리고 한 시간쯤 지났을 때에, 또 다른 사람이 강경하게 주장하였다. “틀림없이, 이 사람도 그와 함께 있었소. 이 사람은 갈릴리 사람이니까요.”

​​​​​​​60 그러나 베드로 는 이렇게 말하였다. “ 여보시오, 나는 당신이 무슨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소.” 베드로 가 아직 말을 채 끝내기도 전에, 곧 닭이 울었다.

​​​​​​​61 주님께서 돌아서서 베드로 를 똑바로 보셨다. 베드로 는, 주님께서 자기에게 “오늘 닭이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 하신 그 말씀이 생각났다.

​​​​​​​62 그리하여 그는 바깥으로 나가서 비통하게 울었다.  

​​​​​​​63 예수 를 지키는 사람들이 예수 를 때리면서 모욕하였다.

​​​​​​​64 또 그들은 예수 의 눈을 가리고 말하였다. “너를 때린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맞추어 보아라.”

​​​​​​​65 그들은 그 밖에도 온갖 말로 모욕하면서 예수 에게 욕설을 퍼부었다.  

​​​​​​​66 날이 밝으니, 백성의 장로회, 곧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이 모여서, 예수 를 그들의 공의회로 끌고 가서,

​​​​​​​67 이렇게 말하였다. “그대가 그리스도 이면, 그렇다고 우리에게 말해 주시오.” 예수 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그렇다고 여러분에게 말하더라도, 여러분은 믿지 않을 것이요,

​​​​​​​68 내가 물어보아도, 여러분은 대답하지 않을 것이오.

​​​​​​​69 그러나 이제부터 인자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오른쪽에 앉게 될 것이오.”

​​​​​​​70 그러자 모두가 말하였다. “그러면 그대가 하나님의 아들이오?” 예수 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그라고 여러분이 말하고 있소.”

​​​​​​​71 그러자 그들은 말하였다. “이제 우리에게 무슨 증언이 더 필요하겠소? 우리가 그의 입에서 나오는 말을 직접 들었으니 말이오.”

?
  • ?
    강승찬목사 2021.03.30 16:19
    특새2
    비겁한 제자, 당당한 스승(눅22:54-71)

    베드로는 예수님을 위해 죽겠다고 호언장담했지만 예수님이 산헤드린 공회에서 재판 받으실때
    예수님을 모른다고 3번이나 부인하였다. 하지만 예수님과 시선을 마주치고 예수님의 말씀이 생각나서 회개하게 된다.
    실패하고 넘어져도 예수님과 시선을 마주 칠 정도로 거리를 두어야 한다.
    그래야 회개할 수 있고 회복할 수 있다.

    베드로의 넘어짐은 기도하지 않은 결과였다.(겟세마네 동산에서 졸았고 잠을 잤던 베드로)
    그래서 베드로는 베드로전서4:7에서 깨어서 기도하라고 권면하고 있다.
    자신의 실수를 당시 성도들이 반복하지 않도록 권면했던 것 같다.
    우리의 실수를 부끄러움으로 남겨놓지 말고 베드로처럼 성숙의 기회로 삼는 지혜를 가져야 하겠다^^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