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새벽큐티
조회 수 52 추천 수 0 댓글 1

28 이스라엘이 유다를 자기보다 앞세워서 요셉에게로 보내어, 야곱 일행이 고센으로 간다는 것을알리게 하였다. 일행이 고센 땅에 이르렀을 때에,

29 요셉이 자기 아버지 이스라엘을 맞으려고, 병거를 갖추어서 고센으로 갔다. 요셉이 아버지 이스라엘을 보고서, 목을 껴안고 한참 울다가는, 다시 꼭 껴안았다.

30 이스라엘이 요셉에게 말하였다. "나는 이제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내가 너의 얼굴을 보다니, 네가 여태까지 살아 있구나!"

31 요셉이 자기의 형들과 아버지의 집안 식구들에게 말하였다. "제가 이제 돌아가서, 바로께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나안 땅에 살던 저의 형제들과 아버지의 집안이 저를 만나보려고 왔습니다.

32  그들은 본래부터 목자이고, 집짐승을 기르는 사람들인데, 그들이 가지고 있는 양과 소와 모든재산을 챙겨서 이리로 왔습니다.' 이렇게 말씀을 드려 둘 터이니,

33  바로께서 형님들을 부르셔서 '그대들의 생업이 무엇이오?' 하고 물으시거든,

34 '종들은 어렸을 때부터 줄곧 집짐승을 길러온 사람들입니다. 우리와 우리 조상이 다 그러합니다' 하고 대답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형님들이 고센 땅에 정착하실 수 있습니다. 이집트 사람은 목자라고 하면, 생각할 것도 없이 꺼리기 때문에,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1 요셉이 바로에게 가서아뢰었다. "저의 아버지와 형제들이 소 떼와 양 떼를 몰고, 모든 재산을 챙겨가지고, 가나안 땅을 떠나서, 지금은 고센 땅에 와 있습니다."

2 요셉은 형들 가운데서 다섯 사람을 뽑아서 바로에게 소개하였다.

3  바로가 그 형제들에게 물었다. "그대들은 생업이 무엇이오?" 그들이 바로에게 대답하였다. "임금님의 종들은 목자들입니다. 우리 조상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4 그들은 또 그에게 말하였다. "소인들은 여기에 잠시 머무르려고 왔습니다. 가나안 땅에는 기근이 심하여, 소 떼가 풀을 뜯을 풀밭이 없습니다. 그러하오니, 소인들이 고센 땅에 머무를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5  바로가 요셉에게 대답하였다. "그대의 아버지와 형제들이 그대에게로 왔소

6 이집트 땅이 그대 앞에 있으니, 그대의 아버지와 형제들이 이 땅에서 가장 좋은 곳에서 살도록 거주지를 마련하시오. 그들이 고센 땅에서 살도록 주선하시오. 형제들 가운데서, 특별한 능력이있는 사람들을 그대가 알면, 그들이 나의 짐승을 맡아 돌보도록 하시오."

7 요셉은 자기 아버지 야곱을 모시고 와서, 바로를 만나게 하였다. 야곱이 바로를 축복하고 나니,

8 바로가 야곱에게 말하였다. "어른께서는 연세가 어떻게 되시오?"

9 야곱이 바로에게 대답하였다. "이 세상을 떠돌아다닌 햇수가 백 년 하고도 삼십 년입니다. 저의 조상들이 세상을 떠돌던 햇수에 비하면, 제가 누린 햇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 험악한 세월을 보냈습니다."

10 야곱이 다시 바로에게 축복하고, 그 앞에서 물러났다.

11  요셉은 자기 아버지와 형제들을 이집트 땅에서 살게 하고, 바로가 지시한 대로, 그 땅에서 가장 좋은 곳인 라암세스 지역을 그들의 소유지로 주었다.

12  요셉은, 자기 아버지와 형제들과 아버지의 온 집안에, 식구 수에 따라서 먹거리를 대어 주었다


?
  • profile
    민경진목자 2020.09.18 15:22
    10 야곱이 다시 바로에게 축복하고, 그 앞에서 물러났다.

    야곱은 만남의 시작도 축복으로 마무리도 축복으로 합니다.
    상대가 바로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그의 인생 말년 축복의 여유를 배우고 싶습니다.
    기분좋고 관계가 좋을때만 축복해주는것은 쉽지만..
    상대에게 실망하거나 분노가 나거나.. 불편할때에...
    야곱처럼 실질적이고 직접적으로 축복해주기 쉽지 않습니다.
    상대가 누구이든 상관없이 만날때에도 마무리에도 축복해주는
    그런 여유의하루를 결심합니다.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