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4년 2월 11일
성경 :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
제목 : 하나님의 미친 사랑(2)
설교자 : 강승찬 목사
안녕하세요. 새생명성도님들, 한주동안잘지내셨나요? 이번주 하나님의 말씀은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미친 사랑(2)' 이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2. 조건 없이 (먼제 베푸는) 사랑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에 자격이나 조건이 있다면 아무도 사랑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죄를 싫어하시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은 실제적이고 구체적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노력없이 먼저 손을 내미시고 사랑을 전해주십니다.
- 세상에 상처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상처를 받는 것은 내 자신입니다. 우리는 사랑하며 살기도 시간이 모자랍니다. 목장모임을 통해서 하나님의 값없는 사랑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일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3. (자기를 주는) 사랑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은 하나님 자신을 내어 주는 사랑입니다.
- 사람이 세상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사랑은 부모의 사랑이지만, 부모의 사랑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사랑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 하나님은 우리에게 최고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인간은 스스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하나님만이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을 의심하는 것은 무지를 넘어 악한 것입니다.
- 예수님의 희생으로, 십자가의 사랑을 통해서 우리의 인생은 예수님과 같은 가치가 되었습니다.
- 마음은 선물로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을 때 우리의 삶이 송두리째 변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야 섬기고 베풀 수 있습니다.
- 진짜 사랑을 경험하게 되면 그 사랑에 보답하고 싶고 삶을 드리게 됩니다.
- 하나님의 사랑은 갈증에 마시는 물과 같습니다.
- 하나님의 사랑은 성령 하나님을 통해서 우리에게 들어옵니다. 매일 성령충만을 사모하며 성령충만을 고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