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1. 4. 11
본문 : 야고보서 2장 14절~26절
제목 : 귀신이 가진 믿음에 머물지 말라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야고보서 2장 14절~26절 말씀을 통해 본 '귀신이 가진 믿음에 머물지 말라'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0. (믿음)은 불확실한 시대에 반드시 필요하다.
- 믿음은 무엇입니까? 믿음은 하나님께 기대는 것입니다(하나님의 지혜를 따르는 것)
- 사람들이 복음을 거부하는 이유는?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의 삶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14절)
1. 참된 믿음에는 (변화된 행동)이 따른다.
-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믿음과 행동 둘 다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믿음만으로 구원을 얻습니다(에베소서 2:8-9)
- 하지만 진정한 믿음에는 변화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이유는 믿음에는 능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2. (지적 동의)에 머무는 믿음은 마귀도 가지고 있다.
- 하나님 앞에서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믿었던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과감하게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2.1 잘못된 믿음을 가지면 (불평),(원망),(비난)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 마음은 정원입니다. 잘 가꾸고 지켜야 하는 것 입니다. 성령님이 일하게 하기 위해서는 내 마음을 아름답게 가꾸어야 합니다.
- 마음을 지키는 사람은 입술을 주관할 수 있습니다. 입술은 내 마음의 온도계 입니다.
- 마귀는 진리를 믿지 못하게 합니다. 목장모임에서 VIP안에 있는 마귀와 싸우고 영혼을 하나님의 품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니님께 기도하며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 우리는 하나님 품에 있을때 진정한 평안을 누릴수 있습니다.
3. (모험)없는 믿음은 없다.
3.1 불확실하고 위험할 때일수록 (믿음)이 필요하다.
-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보고 하나님을 경험하는 은혜를 보아야 합니다.
- 동기부여가 없어서가 아니라 자극을 받지 않아서 움직이지 않는 것 입니다.
- 작은 행동 하나가 나를 바꾸기 시작합니다.
- 채워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조금씩 변화해 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지켜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