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 8. 30.
본문 : 요한일서 4장 1절~10절, 19절
제목 : 사랑하면 말하게 된다.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요한일서 4장 1절~10절, 19절 말씀을 통해 본 '사랑하면 말하게 된다.'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새 봄에는 마음을 새롭게 고쳐야 합니다. 새 봄에는 새 마음으로!!
교회에서의 리더쉽은 섬기는 사람이 리더쉽입니다. 삶의 헌신이 있는 예배를 하나님은 기뻐 받으십니다.
복음은 기쁜 소식입니다.
1. (두려움)을 이겨내야 (복음)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거절에 대한 두려움, 오해받는 두려움, 관계가 깨어지는 두려움 등 내 안의 두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주님과 함께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2. (두려움)을 이겨내려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동행)을 확신하고 (성령충만)을 사모해야 한다.
- 말씀을 알아야 합니다. 말씀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 두려움은 성령님이 나와 함께 하실 때에 극복하고 담대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때 우리는 사명자가 됩니다.
- 예수님은 오셔서 교회를 만드셨습니다. 예수님이 만드신 교회의 존재 목적과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마태복음 28:19-20, 영혼구원하여 제자삼는 것)
- 하나님께서 주신 소원대로만 순종하면 됩니다. 성령충만은 인도함을 받는 것입니다.
3. 내가 지금 (좋아하고) 관심을 갖고 있거나 (마음)에 품고 있는 것을 살펴야 한다.
- 예수님에 대한 뜨거운 사랑이 없기 떄문에 복음을 말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것은 입으로 말하게 됩니다.
- 우리의 언어는 우리의 마음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 반해봐야 합니다.
- “나는 무엇에 대해 말하기를 좋아하는가?”
- 예수님은 사단과 죄와 죽음 앞에서 공개적으로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셨습니다.
- 잃어버린 감사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 인간은 인격체이기 때문에 내 힘으로는 상대방을 사랑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나를 사랑하셨다는 것을 알았을 때 사랑을 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