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주일 설교 요약

날짜 : 2020. 2. 16.

본문 : 야고보서 5장 1 ~ 11절

제목 : 부자의 위험성과 천국에 소망을 둔 자들의 열매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하나님의 말씀은 야고보서 5장 1~11 말씀을 통해 '부자의 위험성과 천국에 소망을 둔 자들의 열매'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돈에는 영적인 능력이 있습니다(6:24).

수님은 하나님과 물질을 경쟁관계라고 말합니다. 물질은 하나님과 같이 우리에게 순종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1. 부자는 (재물의 지배) 받을 위험이 훨씬 큽니다.

       1-1. (축적) 위험돈을 계속 쌓고 싶은 충동, 그리스도인은 물질을 관리하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청지기),                                      3, 물질이 썩었다는 것은 관리를 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물질을 쌓으라고 주시는 것이 아닌 사용하라고 주시는 입니다.

       1-2. (착취) 위험사람의 가치의 기준을 돈으로 둡니다.

             4, 땅을 가지고 있는 지주들이 일꾼들에게 품삯을 주지 않는 것에 대한 경고.

            신24:14-15, 신약시대가 와서 율법을 지키지 않는다.

       1-3. (사치) 위험 경제적 호영가치 이상을 추구하는 .                                                                                                      품질 이상의 마음의 허영을 만족시키기 위한 . 사치의 시작은 이기심입니다. 우리는 계속 베풀고 섬겨야 합니다.

       1-4. (살인) 위험부자는 직접적이 아닌 간접적으로도 사람을 죽일수 있습니다.

 

  1.  재물의 (노예) 되지 않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2-1. 물질을 자꾸만 (흩어주어야)합니다.

  • 십일조 생활 : 하나님이 체워주시는 기적을 체험, 믿음이 자라는 거을 경험. 돈의 지배로부터 해방
  • 목장생활, 사역, 섬김을 통해 물질을 흘려보낼 있습니다.

       2-2. (영원한 ) (투자)해야 합니다 - 영원히 남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이 영원히 남습니다.

 

  1.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사는 우리가 맺어야 열매는 (인내) 열매 입니다.

       3-1. (농부)처럼 기다릴 있어야 합니다조바심을 갖지 말고 비를 내려 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해야 합니다.

       3-2. 참고 인내하되 (원망하지 말아야)합니다억울한 일을 남탓하지 않아야 합니다.

       3-3. (선지자들)처럼 참아야 합니다하나님의 원하시는 삶을 살면 반드시 핍박이 오지만 예언자들처럼 마지막 날에 하나님께               서 자신을 인정해 주시고, 칭찬해 주시고, 보상해 주시는 확신을 가지고 있기에 참을수 있습니다.

       3-4. () 같이 참아야 합니다욥의 고통은 자신의 고난의 이유를 알지 못하는 것이 가장 고통이었습니다.                                   욥은 고난을 통해 주님을 경험하고 주님을 만났습니다.

  • 우리의 고향은 천국입니다. 우리는 고난 가운데에 하나님을 만납니다. 고난을 통해 믿음이 성장하고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며 마지막 하나님을 만나는 날을 기대하고 천국에 소망을 두는 저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