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삶을 강의하다보니 자녀들에게도 사랑의 언어가 필요함을 깨닫습니다.
부부나 연인들에게만 사랑의 언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자녀들에게도 사랑의 언어가 필요합니다.
가정에서만 사랑의 언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목장에서 vip들을 섬길 때에도 사랑의 언어로 표현해야 감동이 100% 이상 전해 질 수 있습니다.
지난 주 평신도 세미나를 섬기면서 제가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많은 교회의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서로 사랑한다고 고백하면서도 서로 소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과거에 소통이 잘 되지 않아서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최선을 다해 섬겨드리고 기도해 드려도 어떤 성도는 전혀 저의 섬김에 대해 감사하지 못하고
오히려 부담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그 성도의 사랑의 언어를 제가 이해하지 못하고 제가 예측한 그분의 사랑의 언어로 섬겨드렸기 때문입니다.
요즘엔 많은 분들이 저의 마음을 이해하고 함께 동역하는 모습을 보며 사랑의 언어가 중요함을 다시 깨닫습니다.
우리 공동체에 속한 자녀들은 우리 공동체의 미래입니다.
우리의 신앙을 자녀들에게 잘 전수해 주어야 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자녀로 잘 성장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녀들을 대할 때 그들이 원하는 사랑의 언어를 파악하고 그 사랑의 언어를 통해
전 인격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힘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가정은 자녀가 가정의 중심이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가 중심이된 가정교육은 위험한 일이 생기는데 먼저 부부관계가 멀어지게 됩니다. 어린이가 우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부모의 시간을 거의 다 빼앗깁니다. 어린이가 자기 중심적으로 이기적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때문에 아이들의 도덕성이 발달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녀들의 사라으이 언어를 배워서 평소에 자녀들이 부모의 사랑을 풍성하게 느끼도록 힘써야 합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는 1) 격려의 말, 2)피부 접촉, 3)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그 아이에게 시선을 두는 것), 4)봉사하는 것(자발적인 봉사 권장), 5)선물 등입니다.
자녀의 사랑의 언어를 찾기 위해서 자녀가 부모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언어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자녀가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언어를 지켜보아야 합니다. 자녀가 자주 부모에게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녀가 자주 불평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있게 살펴야 합니다.
자녀의 사랑의 언어를 빨리 파악하여 자녀들이 부모님의 사랑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와야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자녀뿐만 아니라 우리가 목장에서 섬기는 목장식구들과 vip들에게도 그들의 사랑의 언어를 빨리 파악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하겠습니다. 결국 사랑의 언어로 말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강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