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26호, 중반기 세겹줄 새벽기도회가 시작됩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성도님들 모두 건강하시길 기도하면서 내일(27일)부터 중반기 세겹줄 새벽기도회가 시작됨을 알려 드립니다.
세겹줄 새벽기도회는 전도서 4:12절의 말씀을 붙잡고 하는 기도회입니다. 세겹줄 기도회는 셋이서 짝이 되어 기도하는 모임입니다.
세 명이 짝이 될 때에 자신의 기도 제목을 위해 기도해 주는 사람이 생기고, 서로 격려함으로 인하여 기도회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게 됩니다.
세겹줄이라는 명칭은 전도서 4:12에서 따왔습니다.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
이번에 세겹줄 새벽기도회를 개최하는 목적은 3가지입니다.
첫째, 7월 8-10일에 있을 vip와 함께 하는 말씀 부흥회를 준비하기 위한 것이고,
둘째, 기도를 하고 싶은데 기도를 잘 하지 못한 분들에게 기도를 잘 하도록 돕고 개인 기도응답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고,
셋째, vip 영혼구원을 위해 집중하여 기도하기 위해서입니다.
가장 먼저 기도짝을 찾아야 하는데 기도생활을 오래한 사람과 기도생활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과 짝을 만들면 좋습니다. 초원조장님들이나 5년차 이상된 목자목녀님들이 기도조장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이때 목자 목녀들이 나서서 새로 믿기 시작한 자기 목원과 다른 목자나 목녀가 파트너가 되도록 중개인 노릇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저녁 금식을 하면서 기도회를 갖습니다. 전날 저녁 5시 이후부터 새벽 기도회 끝날 때까지 식사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주일에는 새벽 기도회가 없으니까 그 전날인 토요일 저녁에는 금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기간에는 모든 삶 공부에서도 저녁식사나 간식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명의 삶공부는 예외입니다. VIP 출신들에게까지 금식을 강요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자발적으로 참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도회는 5시 30분에 시작합니다. 그러나 4:30분에 교회당 문을 열어 히터를 틀어 놓겠습니다. 새벽에 춥다는 핑게로 결석하지 않도록 따뜻한 교육관을 만들어 놓겠습니다.
일찍 출근해야할 사람들은 미리 와서 개인 기도를 마치고 기도회에 참석하고 즉시 출근하면 되겠습니다. 5시 50분쯤에 설교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찬송을 하나 부르고, 대표 기도를 하고, 제가 약 10-15분짜리 메시지를 전합니다. 메시지는 책 내용에 기초를 합니다. 성도들에 도움이 될 책을 하나 추천하여 구입하여 읽도록 하고, 저는 이 책 내용을 근거로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번에는 '오깨'이라는 책을 선정했습니다. 오래 전에 세겹줄기도회 교재로 사용했던 책인데 9년차를 맞아 영혼의 근육을 키우는 5가지 핵심 전략을 배우고자 합니다.
말씀이 끝난 후 기도 짝끼리 둘러앉도록 합니다. 그리고는 세 명이 손을 잡고 10분 동안 목소리를 높여 서로를 위해 기도 합니다. 옆 사람 목소기라 들리지 않도록 큰 소리로 기도 합니다.
기도를 반복하는 한이 있더라도 10분을 반드시 채우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새로 믿는 분들이 소리 내어 기도하는 법, 오래 기도하는 법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침간식을 조별로 드시고 출근합니다. 10일후, 기도조원 전체가 개근을 하면 (개인이 아니고 조원들이 모두 개근을 해야 합니다)
상품($20바우처)을 줍니다. 모든 기도조들이 개근하고 기도응답을 많이 경험하는 세겹줄 새벽기도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강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