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1호> "전교인 성탄 파티"
성탄은 하나님이 인간을 찾아오신 날입니다. 거룩한 하나님이 죄인들을 찾아 오신 날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이땅에 인간의 몸으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래서 인간의 입장에서 기쁨의 날입니다. 천사들이 이렇게 베들레헴의 양치던 목자들에게 외쳤습니다. "더없이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눅2:14) 성탄은 하나님께는 기쁨이요, 우리들에게는 진정한 평화가 임하는 날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성탄예배는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되는데 1부에는 주일학교에서 준비한 발표회를 통해 성탄의 의미를 되새겨보며, 유아세례식을 통해 구원의 기쁨을 함께 나눌 것입니다. 2부에는 찬양과 기도와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이땅에 오심을 감사하는 특별한 성탄 예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예배시간에 동방박사들이 예수님께 황금과 유황과 몰약을 드렸듯이 주님께서 이땅에 오심을 환영하며 십자가에서 나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시고 구원해주신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물을 드릴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땅에 오심은 우리를 섬기러 오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너희 재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다고 하셨듯이(눅12:34), 우리의 작은 재물을 정성껏 준비해서 주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영혼구원하는 일에 물질이 잘 사용되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성탄의 주인공은 산타 할아버지가 아니라 예수님입니다. 예수님 생일이지요. 아이들이 생일잔치에 초대받아 갈 때 친구의 생일을 축하하며 선물을 준비합니다. 그 친구가 좋아하는 선물을 구입하고, 정성껏 카드를 써서 좋은 옷을 골라입고 생일잔치에 참석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새생명공동체는 예수님 생일날 예수님이 기뻐하실 선물을 준비하여 함께 예배에 참석하고 성탄파티를 하려고 합니다. 예수님이 가장 좋아하신 선물은 바로 vip입니다. 아직 하나님의 자녀가 되지 못한 분들을 성탄감사예배에 초대하여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이유를 알려주고 함께 기쁨의 시간을 보내면 좋겠습니다. 또한 소외되고 버림받은 수 많은 사람들을 주님께서 찾아가 주셔서 위로해 주시도록 기도하는 마음으로 참석해야 할 것입니다.
성탄절 저녁에는 이장로님댁에 모여서 전교인 성탄 파티를 하려고 합니다. 각 초원별로 십시일반으로 나눠서 식사를 준비하고,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즐겨운 교제의 시간을 갖고, 선물교환시간을 통해 따뜻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길 원합니다. 성탄파티에 외롭고 지친 영혼들을 초대하면 좋겠습니다.
선물은 기본적으로 10-20불 정도선에서 준비하시면 부담이 적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더 좋은 특별한 선물을 이웃에게 나누고 싶은 분들은 정성껏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선물 포장할 때 성탄 카드를 정성껏 쓰셔서 선물 받는 분에게 큰 감동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기도제목을 한 두개 써 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vip들도 이 자리에 초대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면 좋겠습니다. 금주 목장모임은 성탄 파티로 대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고, 서로 소개하는 시간도 갖고 선물교환할 때 카드에 쓰인 기도제목을 읽고 기도해 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Merry Christmas'
- 강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