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1호> 필리핀 목장 목양원칙
1. 하나님과의 관계 - 매일 20분 기도와 찬양을 부른다.
매 순간마다 하나님께 묻는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은 하지만 시간을 정해서 20분 이상 하지 않으면 영적으로 둔해지고 목장에서 중요한 부분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20분간의 기도 시간을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한다.
2. 목사님과의 관계 - 순종하며 하나님의 열매를 맺는 동역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담임목사님의 말씀에 항상 순종하고 그 순종으로 인해 하나님의 열매를 맺는 목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내 상황이 힘들고 어렵다고 그것을 피할려고 하지말자! 일단 상황을 보지 않고 순종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3. 목장식구와의 관계 - 하나님과의 관계성, 섬김, 훈육..
그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로 돕는다. 목자를 의지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유도한다. 섬김… 상대방이 필요한 것을 채우는 것이 섬김이다. 하지만 그 필요한 것이 불필요한 것이라면 과감하게 틀렸다고 말해주고 변화하도록 돕는다. 훈육… 사랑을 주기만 한다고 해서 영적 가족이 되어 질 수는 없다. 잘못을 했다면 목원이라 할지라도 과감하게 틀렸다고 하고 다시 그 틀림을 반복하지 않도록 돕는다.
4. VIP와의 관계 - 연결고리를 놓치지 말자!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신뢰성을 쌓아간다. 일단, 한번 잡은 기회는 계속 연결할수 있도록 기회를 만든다. VIP라고 절대 다 이해해주고 넘어가주지 않는다.
5. 나 자신과의 관계 - 끊임없이 도전한다..
도전하지 않으면 현실에 만족하면서 나태해진다. 내가 가진 조금한 목표라도 이루었다면 계속 그 도전과제를 늘리거나 키워서 더 앞을 바라보는 집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