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축이 변화를 일으킵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그리스도 중심으로 모인 성도들의 연합체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신앙생활은 관계가 중요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 정립이 최우선입니다. 그런데 이런 관계가 정립되어도 생활에 기쁨이 없고, 감사도 잃어버리고, 기도응답이 더디 와서 힘들어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생각의 변화, 마음의 변화, 인격의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금번 전북 변산에서 열린 가정교회 목회자 컨퍼런스에서 중요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VIP 한 사람의 변화는 시간이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성경공부를 통해서가 아니라 전인격을 터치하는 가정교회 3축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삶공부를 통한 지성터치, 목장모임을 통한 감성터치, 주일연합목자예배를 통한 의지터치 이 3가지가 한 사람의 인격을 건강하게 바꾸고 마음과 생각을 변화시킵니다. 저희 교회에서 예수영접하고 세례받은 VIP 출신 목자님들은 보면 이 3가지 축을 이루며 지난 1년간 달려왔기에 목자목녀의 삶으로 변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삶공부를 쉰다든지, 주일예배를 출석하지 않는다든지, 목장모임에 참석하지 않거나 목장을 섬기지 않아서 한축이 무너졌을때 대부분 인격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기도응답도 잘 안되고, 순종의 삶이 안되고, 감사를 잃어버려서 다시 옛사람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는 안타까움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15개의 목장으로 세워진 우리 새생명공동체는 3축이 건강하게 형성되어 왔습니다. 그런데 현재 한 가지 축이 무너지는 위기에 있습니다. 목장모임은 대부분 출석하고 VIP까지 출석하기에 감사한 일입니다. 그러나 ‘삶공부’라는 축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주일예배에 50명이 출석하면 삶공부에 50명이 수강해야 하고, 주일예배 100명이 출석하면 삶공부에 100명이 출석해야 합니다. 사람의 변화는 지성의 변화를 통해서 먼저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삶공부, 목장, 주일예배의 3축이 형성되고 3개월, 6개월, 1년이 지나면 우리의 옛사람의 습관은 사라지고 예수님 안에서 새로운 습관이 형성됩니다.
현재 86명의 VIP들이 예수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105일 릴레이 금식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기도하는 우리가 3축을 형성하여 먼저 인격의 변화를 체험하고 간증이 충만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꽃밭에 나비와 벌들이 모여들듯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저와 여러분이 3축을 통해 변화를 경험한다면, 우리의 VIP들은 반드시 목장에 참석하고, 삶공부를 하고, 주일예배에 참석하여 우리가 경험한 변화를 체험하고자 힘쓸 것입니다. 이제 ‘3축이 변화를 일으킨다!’ 는 진리를 가슴에 새기고, 먼저 우리 자신의 변화를 시도하시는 지혜로운 하나님의 자녀, 그리스도의 청지기가 되시기 바랍니다. 내가 변화되면 영혼구원은 자연스럽게 열매로 나타납니다.
- 강목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