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이 열매를 만든다.
하나님의 소원을 이뤄보고자 하는 사람은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한다. 핵심을 파악하고, 핵심을 붙잡고, 핵심에 집중해야 한다. 리더십에 관련된 책을 읽어 보면, 파레토의 원리(Pareto Principle)가 있다. 흔히 ‘20/80’의 원리라고 불리는 파레토의 원리는 우리에게 있는 시간과 에너지와 물질과 인력을 우선해야 할 20%의 일에 투자하면, 그 20%의 일이 80%의 성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파레토의 원리는 우리의 에너지를 중요한 20%의 일에 집중하라고 가르친다. 열심히 사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지혜롭게 사는 것이다. 지혜롭게 산다는 것은 돈 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한다는 의미이다. 가장 본질적이고 의미있는 일에 집중한다는 말이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에 집중한다는 것을 말한다.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집중력이다. 예수님은 우리에게서 열매를 찾으신다. 예수님은 열매를 보고 사람을 알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마7:16). 열매를 맺는 것은 선택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다. 열매를 맺는 비결은 집중력이다. 집중하려면 가지치기를 잘해야 한다. 우리 인간은 모든 일을 다 잘할 수 없지만,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일이 한 가지는 있다.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 소유하고 있는 은사에 초점을 맞추어 최선을 다해야 한다. 10년,20년 아무리 해 보아도 안되는 것, 얼매를 맺지 못하는 것은 내려 놓아야 한다. “죽은 말을 계속해서 타지 말고, 그 죽은 말에서 내려오라!”는 격언이 있다. 아직 남아 있는 것, 잘 할 수 잇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집중력은 작은 관심이라는 씨앗에서 출발한다. 관심은 눈길을 주는 것이다. 집중은 관심있는 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인생은 관심과 의도가 만날 때 변한다. 관심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의도는 구체적인 변화를 창출하기 때문이다. 관심을 품고, 의도적으로 변화를 추구함녀 구체적인 성취라는 열매를 맺게 된다. 관심이 생기려면 잠시 멈추어 서야 한다. 깊이 생각하고 세심하게 바라보아야 한다. 보고 또 보아야 한다. VIP 영혼구원이 바로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이다.
특히 집중력은 긴박감을 통해 높아진다. 아무리 관심과 흥미와 목표가 높다 해도 긴박감이 없으면 집중할 수 없다. 마감 기한을 정하면 긴박감이 생긴다. 긴박감은 놀라운 집중력을 일으키는 힘이 있다. 예수님도 공생애 시작부터 십자가를 질 때까지 3년이라는 기간을 정하셨다. VIP 영혼구원의 기한을 정해야 한다. 작정한 87명의 VIP 귀한 영혼들이 105일 릴레이 금식기도가 끝나는 12월 30일까지 목장식구가 되도록 기한을 정해 보는 것이 어떨까? - 강목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