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일 오후에 이정우 목사님 특강을 통해 가족 목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영혼구원은 2가지가 있는데, 수직적 영혼구원과 수평적 영혼구원 입니다.
그동안 우리 교회는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는 수평적 영혼구원에 집중해 왔습니다.
하지만 시대적인 상황에서 자녀들의 영혼구원을 위해, 신앙전수를 위해 수직적 영혼구원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시대를 맞이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도 2월 부터 가족목장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2월은 자유롭게 가족 목장을 한달에 1~2번 시도해 보시고 좋은 점들을 목장과 초원에서 나누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3월이 되면 모든 가정마다 가족 목장모임이 매주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4월부터는 수 많은 기도응답을 경험하는 가족목장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연수오시는 목사님들과 선교사님들에게 큰 도전을 드리면 좋겠습니다.
가족 목장 시간은 매주 주일 예배 드리고 나서 주일 저녁 식사시간이나 월요일 저녁 식사 시간에 가정별로 가족목장 모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들이 자녀들과 함께 말씀 앞에서 결심한 것을 나눈다는 것만 생각해도 벌써 가슴이 뜁니다.
싱글들은 함께 지내는 쉐어생들과 가족 목장 모임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목장의 목적은 서로 소통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VIP들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 잘 섬기기 위함입니다.
가족목장의 장점은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며 어린 자녀라도 작은 역할을 주어서 함께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나눔 시간은 공감하는 시간입니다. 그렇구나~!! 그랬구나~! 하면서 공감해 줄 때 마음을 열고 서로 하나될 수가 있습니다.
가족목장을 잘 하려면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족이 모두 참석 못해도 가족과 의논해서 정한 시간에 반드시
모일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해야 합니다. 작은 문제는 가족들이 의논하고 기도하면서 해결하고 큰 문제는 초원이나 목사님께 가지고
가서 의논하고 기도하는 것도 가족목장을 지속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가족목장의 순서는 6가지 순서가 있습니다.
가장이 순서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중에 나눔의 시간을 꼭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첫째, 가족식사를 합니다. 이때 자녀들을 위한 특별한 반찬 한가지를 더 준비하면 좋다고 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 약 20분 내외로 가족목장 모임을 진행합니다.
둘째, 찬양을 합니다. 다같이 부를 수 있는 찬양을 1-2곡 선곡하여 찬양을 함께 부릅니다.
셋째, 게임을 합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합니다. (가족 구성원에 따라 생략 할 수 있슴)
넷째, 나눔의 시간을 갖습니다. 삶을 나누고, 말씀을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누고, VIP를 나눕니다.
다섯째, 기도합니다. 나누었던 기도제목과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VIP를 위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함께 기도합니다.
그리고 가족 중 한 사람이 마무리 기도를 합니다.
여섯째 정리를 합니다. 설거지를 함께 하든지 방청소를 함께 합니다.
2023년 2월 5일 주일 아침에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