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의 변화는 지정의를 터치할 때 이뤄집니다.
매주 목장모임을 하면서 우리의 감정을 터치하여 상처가 치유되고 우울한 마음이 사라지고 기쁨이 생기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매주 주일연합예배를 통해 우리는 말씀앞에서 결심하고 결단하여 우리의 의지를 터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주간 헌신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매주 삶공부에 참석하여 삶을 살게 하는 공부를 합니다.
말씀을 어떻게 삶으로 살게 하는지 배우고 연습하는 시간이 삶공부 시간입니다.
화요일 생명의 삶공부는 구원의 확신을 심어주고 신앙의 체계를 잡게 도와 줍니다. 그래서 교회 방문자, 등록자, 세례자는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43기 과정이 금주부터 시작됩니다. 뷔아이피분들을 초대해 주시고 신앙생활에 갈등이
있는 분들은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일 회복의 삶은 저희교회에서 처음 개설하는 과목입니다.
행복한 삶을 수강하신 분들중에 아직도 행복한 삶을 살지 못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회복의 삶은 잃어버린 행복을 회복하도록 도울 것이며 영적인 것, 마음, 태도와 행동에서 예수님을 닮아가도록 회복시켜 줄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오래 했어도 매너리즘에 자주 빠지거나 옛습관에 자꾸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다면 꼭 수강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요일 싱글의 삶은 싱글의 때에 무엇을 고민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도와드리는 과목입니다.
1년전에 처음 개강하였고 두번째 수업이 진행되는데 싱글들은 꼭 수강해 보시고, 부부들 중에 싱글 뷔아이피들을 섬기고 있는 분들도
수강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전반은 대부분 아기를 둔 엄마들이 수강하므로 부모의 삶공부를 10월 첫주부터 개강하려고 합니다.
성경대로 부모가 어떻게 자녀를 양육해야 하는지 배우고 실천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월요일 저녁에는 생명언어의 삶공부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의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을 만나고 내려오는 자리에서
말실수를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의 인격은 평상시 어떤 말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덕이있는 말, 은혜로운 말, 격려하는 말,
칭찬하는 고운말을 사용하기 위해 우리는 지금부터 노력해야 합니다. 말은 그 사람의 품격과 인격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말을 잘 못하거나 말을 하면서 실수를 자주 하는 분들은 생명 언어의 삶을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토요일 오전에는 수강생들이 요청하는 과목을 개설하려고 합니다. 삶공부 담당자인 소형준 목자님께 문의하셔서
5명 이상 모이면 토요일 오전에 삶공부 시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력이 있습니다. 우리의 영혼을 살리고 변화시키는 능력이 말씀에 있습니다.
독에 감염 되었을 때 해독제가 있으면 회복할 수가 있듯이 죄인된 인간을 살리는 해독제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어떤 분들은 나는 원래 공부하는 것을 싫어해~! 그래서 삶공부는 어려워~!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삶공부는 공부하는 공부가 아니고 삶을 살도록 안내하는 시간입니다.
매주 시간을 내어 꼭 1과목씩 수강해 보시기 바랍니다. 변화와 성숙을 반드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반복하고 재수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수율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내가 알고 있어도 행하지 못하면 죽은 믿음이라고 야고보는 말했습니다.
행함이 있는 믿음으로 모두 주님의 기쁨이 되시고 행복한 신앙생활 하시는 하반기 되시기 바랍니다.
2022년 9월 25일 주일 아침에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