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목회자코너
조회 수 35 추천 수 0 댓글 0

성경대로 가정교회 목회를 14년 동안 해 오면서 우리 새생명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VIP, VVIP가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청지기 회원이 아니고 바로 VIP와 VVIP입니다.

VIP들과 VVIP들이 처음 만나는 모임이 바로 목장 모임입니다.
그래서 목장 모임이 잘되면 VIP들이 이른 시간에 행복한 삶을 사는 목자목녀들과 성도들의 모습을 보고 감동하게 됩니다.
결국 신앙생활을 시작할 용기를 얻게 됩니다.
그러나 목장 모임이 잘 안되면 VIP들은 목자목녀를 존경하지 못하게 되고 신뢰하지 못하게 되어 결국 구원의 문턱에도 오지 못하고
평생 고통의 세월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주어진 목자목녀의 책임은 '잘되는 목장'을 만드는 것임을 여기서 확인하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 잘되는 목장을 지속해서 세워갈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목자목녀의 정체성을 살펴야 합니다.
제가 지난 14년 동안 지치지 않고 가정교회 목회자들에게 '엔도르핀'이라는 소리를 들어가며 신나게 목회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목회자인 저에게 있는 '목사로서의 정체성'이었습니다. "나는 사람의 종이 아니라 주님의 종이다. 그것도 쓸모없는 종이다.

시드니새생명교회 담임목사는 예수님이고 나는 부목사다.
나는 하나님이 부르신 목회자이다. 목회의 핵심은 주님의 소원을 이뤄가는 것이다.

주님의 소원이란 영혼 구원하고 제자 삼아 선교하는 교회를 세워가는 것이다. 신앙생활은 신나고 즐거운 것이다.

왜냐하면 죄 문제 죽음의 문제를 해결 받았기 때문에 ..."
이런 확신이 제 안에 가득했습니다.

결국 마 6:33 말씀을 붙잡고 살아가는 헌신 된 형제자매들이 목자목녀로 헌신할 때 잘되는 목장을 세워갈 수 있습니다.
주님이 소원을 주신만큼만 하면 된다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잘 안될 때는 기도하고, 연합목장 하면서 잘되는 목자목녀를 격려해 주고,
내가 섬기는 목장이 잘 될 때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영혼 구원의 열매를 맺으며 기쁨과 감격을 맛보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면 되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잘되는 목장이 되려면 VIP들이 오고 싶은 목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목장 순서가 있지만, VIP들이 왔을 때는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2~3주는 목장 순서를 무시하고 식사하고, 삶을 나누고, 감사를 나누며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분위기로 목장의 코드가 전환되어야 합니다.
또한, VIP들이 요즘에는 섬기려고 하므로 1달에 1번 정도는 VIP들에게도 섬김의 기회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VIP분들이

큰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으로 모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VIP들 모두가 목장에 잘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목자목녀에게 붙여준 VIP라면 어떤 어려운 상황이 되어도 주님은 그 영혼을 위해
계속 기도할 마음을 주시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기도하게 도와주십니다.

그때 VIP들이 변화되어 가고 목장에 다시 나오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로, 목자목녀님들이 나눔의 시간에 코멘트하지 말아야 합니다. 삶을 나눌 때 그렇게 살면 안 되지! 이렇게 해야지~ 라고 자꾸 코멘트하면
나눔을 하는 분의 마음이 닫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아이 메시지 (i-message)를 사용하여 "내 기분이 어땠다.

그때 내 감정은 이랬다!" 하면서 어떤 사건이나 문제 앞에서 사건을 설명하거나 상대방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잘하게 되면 나눔의 시간에 그 감정을 치유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고 힘든 상황을 듣고 함께 기도해 줄 때 나눔을 하는 분은 혼자가  아니라 내 옆에 나를 지지해 주는 가족들이 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더 안정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잘되는 목장은 매월 기도 응답의 열매가 생깁니다.
제가 목회 현장을 살펴보아도 꾸준히 기도 응답의 열매가 있기에 힘든 상황에서도 버티고 지치지 않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주권 문제가 해결되고 건강 문제가 해결되고 직장 문제가 해결되고 배우자를 만나 결혼하게 되고, 집도 사고 자동차도 구입하고 ...
이런 삶에 필요한 일들에 대해 기도 응답이 생길 뿐만 아니라, VIP 영혼 구원을 위해 기도했을 때 강퍅한 마음을 가진 VIP가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고 세례교인이 되어 기쁜 마음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것을 보게 되면 세상 그 무엇도 부럽지 않은 평안과 만족과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기도 응답을 매주 매월 경험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속해서 신앙생활을 기쁘고 힘차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종교 생활이 아닙니다. 신앙생활은 내 삶을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목자의 하나님 나라 정체성, VIP가 매주 오고 싶은 목장 모임, 내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내 마음을 받아주는 목장 식구들, 기도 응답의 열매들 ...
이런 것들이 목장에 존재할 때 그 목장은 잘되는 목장이 될 것입니다.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