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바자회를 통해 우리는 작은 성공을 맛보았습니다. 초원별로 목표를 가지고 준비했는데 5개 초원이 목표 수익금 $1,000을 달성했고, 나머지 초원도 최선을 다해 목표액의 절반 이상을 달성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전체 목표인 $10,000 이상 수익금을 달성했습니다. 목표가 없었다면 모든 것이 흐지부지되었을 것입니다. 비가 많이 와서 바자회를 중단할 수 있었지만 목표가 있으니 그 지점을 달성하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된 것입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그냥 예배만 드리는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신앙생활 목표가 무엇입니까? 영혼구원하고 제자 삼는 교회를 세워가는 것입니다. 주님의 소원을 성취해 가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닮아가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주 목장모임을 하고, 삶공부를 통해 말씀을 공부하고 목장에 가서 실천하려고 애를 씁니다. 주일 예배 때는 말씀 앞에서 결심하고 결단하고 헌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도응답과 변화를 경험해 갑니다.
신앙생활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구원의 기쁨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죄 값을 지불하셨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구원받은 기쁨이 존재합니다. 나에게 100억의 빚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늘 빚 때문에 힘들게 살아가고 있다가, 누군가 찾아와서 빚을 아무 조건 없이 탕감하여 주었다고 하면 내 마음이 어떨까요?
둘째로, 변화에 대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어둠에서 빛 된 삶으로 변화되어가는 삶이 있어야 기쁨이 생깁니다. 예수님 모르고 살던 사람이 예수님을 영접한 것이 놀라운 변화이고 기적입니다. 주일에 일하는 사람들이 주일예배에 참석하게 된 것이 변화이고, 평일에 바쁘게 지내는 분들이 목장에 참석하고 생명의 삶공부를 수강하게 된 것이 기적 같은 변화입니다. 나의 유익만을 위해 살아가던 사람이 남에게 배려할 줄 알고 섬길 줄 아는 목자의 삶을 살기로 결심하고 살아가는 것이 기적이고 변화되어가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조금씩 변화하고 성숙해짐을 반복하다 보면 언젠가 예수님을 닮았다는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작은 성공을 반복하면 큰 성공도 이룰 수 있습니다. 한두 번 말하면 잔소리지만, 계속 반복해서 말하면 그 말은 중요해지게 됩니다. 중요하니까 집중해야 합니다.
계절의 변화는 우리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긴 겨울의 추위 속에서 움츠린 마음을 활짝 펴고 따스한 봄바람을 맞으며 새벽의 첫 시간을 주님과 교제하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1주일, 1달, 1년 뒤에는 우리 모두 놀라운 변화의 삶을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변화를 갈망하면서 작은 성공을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변화와 성장과 성숙된 삶을 간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