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맥체인성경 QT
조회 수 34 추천 수 0 댓글 1

 [대하29:20-36, 새번역]

20 히스기야 왕은다음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도성에 있는 대신들을 불러모아주님의 성전으로 올라갔다.

21 왕가의 죄와 유다 백성의 죄를 속죄받으려고그는 황소 일곱 마리와 숫양 일곱 마리와 어린  일곱 마리와 숫염소 일곱 마리를 끌어다가속죄제물을 삼고아론의 혈통을 이어받은 제사장들에게 명령하여주님의 단에 드리게 하였다.

22 사람들이 먼저 황소를 잡으니제사장들이  피를 받아 제단에 뿌리고다음에는 숫양을 잡아  피를 제단에 뿌리고다음에 어린 양을 잡아  피를 제단에 뿌렸다.

23 마지막으로속죄제물로 드릴 숫염소를 왕과 회중 앞으로 끌어오니그들이  위에 손을 얹고,

24 제사장들이 제물을 잡아 피를 속죄제물로 제단에 부어서 이스라엘의 죄를 속죄하였으니이것은번제와 속죄제를 드려서 이스라엘을 속하라는 어명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25 왕은주님께서 다윗 왕에게 지시하신 대로레위 사람들을 시켜서주님의 성전에서 심벌즈와 거문고와 수금을 연주하게 하였다이것은 주님께서 다윗 왕의 선견자 갓과 나단 예언자를 시켜서다윗 왕에게 명령하신 것이었다.

26 그리하여 레위 사람들은 다윗이 만든 악기를 잡고제사장들은 나팔을 잡았다.

27 히스기야가 번제를 제단에 드리라고 명령하니번제가 시작되는 것과 함께주님께 드리는 찬양과나팔 소리와 이스라엘의 다윗 왕이 만든 악기 연주 소리가 울려 퍼졌다.

28  회중이 함께 예배를 드렸다번제를  드리기까지 노래하는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고나팔 부는 사람들은 나팔을불었다.

29 제사를 마친 다음에왕과  회중이  엎드려 경배하였다.

30 그렇게 하고  다음에히스기야 왕과 대신들이 레위 사람들을 시켜서다윗과 아삽 선견자가 지은 시로 주님을 찬송하게 하니그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찬송하고몸을 굽혀 경배하였다.

31 히스기야가 나서서 "이제 제사장들이 몸을 깨끗하게 하여서주님께 거룩하게 구별되었습니다그러므로 백성들은 가까이 나아와제물과 감사제물을 주님의 성전으로 가지고 오십시오하고 선포하니드디어 회중이 제물과 감사제물을 가져 왔다더러는 그들의 마음에 내키는 대로 번제물을 가져 오기도 하였다.

32 회중이 가져  번제물의 수는수소가 칠십 마리숫양이  마리어린 양이 이백 마리였다이것은  주님께 번제물로 드리는 것이었다.

33 번제물과는 달리 구별하여 드린 제물은소가 육백 마리양이 삼천 마리였다.

34 그런데 번제로 바칠 짐승을  잡아 가죽을 벗기기에는 제사장의 수가 너무 모자라서 일을 끝낼 때까지성결 예식을 마친 제사장들이 보강될 때까지제사장들의 친족인 레위 사람들이 제물 잡는 일을 거들었다사실자신들의 성결을지키는 일에는제사장들보다는 레위 사람들이 더욱 성실하였다.

35 제사장들은제물을  태워 바치는 번제물도 바쳐야   아니라 밖에도 화목제물로 바치는 기름기도 태워 바쳐야 하였다번제와 함께 드리는부어 드리는 제사도 제사장들이 맡아서 하였다.이렇게 하여주님의 성전에서 예배를 드리는 일이 다시 시작되었다.

36 일이 이렇듯이 갑작스럽게 되었어도하나님이 백성을 도우셔서  되도록 하셨으므로히스기야와 백성이 함께 기뻐하였다.

?
  • profile
    민경진목자 2020.12.09 13:51
    36 일이 이렇듯이 갑작스럽게 되었어도, 하나님이 백성을 도우셔서 잘 되도록 하셨으므로, 히스기야와 백성이 함께 기뻐하였다.

    주님께서 추진하시는일..
    갑작스러웠지만...
    모두가 서로 모이고 협력하며..
    아름답고 완벽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주님께서 히스기야를 통해 백성들과 함께 도우시며 이루셨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추진하시는 일을 분별하기를..
    갑작스럽더라도 당황하지않고
    주님께서 이루시는것을 바라보기를..
    저의 역활에 순종하기를
    결심합니다.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