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민족들아,가까이 와서 들어라.백성들아, 귀를 기울여라.
땅과 거기에 가득한 것들아,세상과 그 안에서 사는 모든 것들아,들어라.
2주님께서모든 민족에게 진노하시고,그들의 모든 군대에게 분노하셔서그들을 진멸시키시려고 하신다.
그들이 살해당하도록버려 두시기로 작정하셨다.
3죽은 자들이 내동댕이쳐져서,그 시체에서는 악취가 솟아오르며,홍수처럼 흐르는 피에산들이 무너져 내릴 것이다.
4해와 달과 별들이 떨어져서가루가 되고,하늘은 마치 두루마리처럼말릴 것이다.
포도나무의 잎이 말라 떨어지듯이,무화과나무의 잎이말라 떨어지듯이,하늘에 있는 별들이 떨어질 것이다.
5“나의 칼이하늘에서 흡족하게 마셨으니,그 칼이 이제 에돔을 칠 것이다.
내가 나의 칼에게,에돔을 심판하여 진멸시키라고명하였다.”
6제물을 잡은 주님의 칼이어린 양과 염소의 피에 흥건히 젖고,숫양의 콩팥에서 나온 기름이
그 칼에 엉겨붙듯이,주님의 칼이그들의 피에 흥건히 젖고,그 기름이 그 칼에 엉겨붙었다.
주님께서 보스라에서그 백성을 희생제물로 잡으시고에돔 땅에서그 백성을 크게 살육하신 것이다.
7백성이 들소처럼 쓰러질 것이다.송아지와 황소처럼 쓰러질 것이다.땅이 핏빛으로 물들고,흙이 기름에 엉길 것이다.
8이 때가 바로,주님께서 복수하시는 날이니,시온을 구하여 주시고대적을 파멸시키시는 해,보상하여 주시는 해이다.
9 에돔의 강들이 역청으로 변하고,흙이 유황으로 변하고,온 땅이 역청처럼 타오를 것이다.
10그 불이 밤낮으로 꺼지지 않고 타서,그 연기가 끊임없이 치솟으며,에돔은 영원토록 황폐하여,
영원히그리로 지나가는 사람이없을 것이다.
11 펠리컨과 고슴도치가그 땅을 차지하겠고,부엉이와 까마귀가거기에서 자리를 잡을 것이다.
주님께서 에돔을‘혼돈의 줄’과 ‘황무의 추’로재실 터이니,에돔을 창조 전처럼황무하게 하실 것이다.
12거기에는,나라를 세울 통치자들이없을 것이며,백성을 다스릴 지도자도없을 것이다.
13궁궐이 있던 곳마다가시나무가 돋아나고,그 요새에는쐐기풀과 엉겅퀴만 무성할 것이다.
그 곳은 승냥이 떼의 굴이 되고,타조들의 집이 될 것이다.
14거기에서는들짐승들이 이리 떼와 만나고,숫염소가 소리를 내어서로를 찾을 것이다.
밤짐승이 거기에서머물러 쉴 곳을 찾을 것이다.
15부엉이가 집을 만들어거기에 깃들고,그 알을 낳아 까서,제 몸으로
그늘을 만들어 덮을 것이다.솔개들도 제 짝과 함께그리로 모일 것이다.
16주님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아라.이 짐승들 가운데서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겠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짐승은없을 것이다.
주님께서 친히 입을 열어그렇게 되라고 명하셨고
주님의 영이 친히그 짐승들을모으실 것이기 때문이다.
17주님께서 친히 그 짐승들에게땅을 나누어 주시고,손수 줄을 그어서
그렇게 나누어 주실 것이니,그 짐승들이영원히 그 땅을 차지할 것이며,세세토록 거기에서 살 것이다.
복수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내 입에 파수꾼을 세우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