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 5. 3.
본문 : 민수기 14장 26~38절
제목 : 말의 파워를 아십니까?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민수기 14장 26~38절 말씀으로 통해 본 '말의 파워를 아십니까?'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하신 세상에서 보면 말에는 파워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 한마디에는 강한 파워가 있었습니다.
잠언12장 18절, 15장 4절을 보며 말은 사람을 치유하기도 병들게 하기도 합니다. 또한 말은 사람과의 관계 또한 치유하기도 합니다.
잠언 16장 선한 말은 꿀 송이 같아서 말을 즐겁게 한다.
위로하는 말, 하나님은 우리가 선한 말을 하기를 바라십니다. 그것이 우리의 인생입니다.
- 말에는 힘이 있다.
- 사람은 한가지 사건을 보고 내가 생각하고 원하는 대로 말하기 때문에 그 마음이 중요합니다(여호수아와 갈렙의 마음속에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었지만 나머지 정탐꾼들은 불신과 불평이 있었습니다)
- 말 자체에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말을 들으시고 행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이다
- 혀의 권세를 잘 사용하라
- 하나님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들의 말을 들으시고 일하십니다
- 언어의 세계는 가능성의 세계입니다
- 말은 그 사람의 인격 전체를 더럽힐 수 있습니다
- 입술의 30초, 가슴의 30년(나의 말 한 마디로 인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 목장에서도 아무말이나 하지 말고 무엇을 말해야 할지 잘 생각해서 해야합니다.
-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칭찬해야 합니다(훈계는 하나님께 올려 드리고 통곡해야 합니다)
- 하나님의 귀에 들리는 말이 있다
- 나의 말이 항상 하나님께 들린다 생각하고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2-1 불평과 원망의 말은 하나님이
2-2 불평은 부족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를 잃어버릴 때 하게 된다.
2-3 사탄은 불평하는 입술을 통해서 일한다.
2-4 불평하는 입술은 전염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침묵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 말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3-1 인생의 핸들은 내 입에서 나오는 말이다.
3-2 비판하는 말을 버리고 칭찬과 격려의 말을 하라.
3-3 거짓을 버리고 참된 말을 해야 한다.
목장에서 가르치고 지적질 하지 않아야 하고 들어주고 기도해줘야 합니다. 성령님만이 상처를 주지 않고 우리를 변화시키십니다.
말씀의 햇빛으로 진흙을 다 말려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