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 3. 8.
본문 : 사무엘상 17장 16 ~ 24절
제목 : 내 안의 골리앗 이기기(1)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사무엘상 17장 16~24절 말씀을 통해 본 '내 안의 골리앗 이기기 첫번째'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문제가 아니라 내 마음의 문제 입니다. 마음의 중심이 없기 때문에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 (두려움)의 근원을 파악해야 합니다.
- 두려움이라는 내면의 거인이 있었기 때문에 대장인 여호와 하나님을 잊어버렸습니다.
- 성경은 두려워하지 말라고 명령하기에 두려워 하는것은 죄 입니다 – 인간은 너무나 쉽게 두려움의 노예가 되기 때문입니다.
- 두려움은 처음에는 작게 다가오지만 내 안에서 점점 커지면서 두려움의 거인이 되어 분별력을 상실하고 말씀을 잊어버리며 자신의 주장을 하게 됩니다.
-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만이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 두려움의 반댓말은 믿음이고 믿음은 두려움보다 더 큰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 두려움이 만들어 지는 뿌리가 있습니다.
1-1. 자라온 환경 – 걱정, 근심, 염려의 환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1-2. 숨김 –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드러내어 부활의 은혜를 경험해야 합니다.
1-3. 통제욕구 – 사람은 통제받기를 원하지 않지만 상대방을 통제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걱정과 염려가 생깁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면 통제욕구가 사라집니다.
- 무엇을 (듣고) 볼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 세월의 층들을 이겨내야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 하나님 말씀 붙들고 씨름하는 사람이 진짜 하나님 모시는 사람입니다. 시편 16:8
- (예수님)의 존재를 항상 의식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 어린 다윗의 믿음 하나만으로도 골리앗 부대를 이기기에 충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