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 1. 19.
본문 : 빌립보서 4장 6 ~ 7절,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6 ~ 18절
제목 : 염려를 평안으로 바꾸는 비결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빌립보서 4장 6~7절,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6~18절 말씀을 통해 본 '염려를 평안으로 바꾸는 비결' 이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사람은 생각하는 존재입니다. 내가 어떤 생각을 하는가에 따라 인생이 바뀌어 버립니다.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변화의 첫 포커스는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가 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위기를 절망으로 생각합니다.
오늘날 우리의 신앙의 태도에는 염려가 있습니다. 염려하는 이유는 염려를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염려는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칩니다(가시밭 같은 사람). 염려는 영향력이 있기에 공동체를 무너 트립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평화를 누리기 위해서 염려를 평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 신앙생활은 (신나고) (즐거운) 삶 입니다.
- 예수님은 하나님과 교제하며 기뻐하는 삶을 사며 하나님의 일을 하셨습니다.
- 예수님의 소원은 영혼구원에 있습니다(구원의 기쁨). 구원의 기쁨은 잃어버린 한 마리의 영혼을 다시 아버지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주님의 기쁨)
- 하박국의 기쁨(하나님 한분 만으로 기뻐하는 것이 진짜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하나님보다 더 귀하게 생각하지 않기 위해서 우선순위를 잘 기억해야 합니다.
- 우리는 풍성한 삶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아버지심을 알려주시기 위해 우리에게 복을 주십니다. – 기도응답, 내가 받은 복을 옆으로 흘려 보내는 것(목자목녀의 삶). 물질, 시간, 에너지를 VIP에게 희생하며 하나님을 전할때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것을 채워 주십니다.
- 목자로 살아가며 VIP를 섬길때에 우리가 고생하고 희생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한사람을 양육하며 구원의 기쁨을 누리는 것이 풍성한 삶 입니다.
- 내가 모르는 사람이 나를 보며 도전을 받는 것이 풍성한 삶 입니다.
- 염려는 (죄)의 결과 입니다.
- 거룩한 근심 :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는 것, 우리의 염려는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는데에 있습니다(영혼구원). 우리가 세상적인 염려를 하는 이유는 하나님 나라의 일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우리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염려하며 하나님의 일을 할 때에(100%) 우리의 모든 문제(의식주), 우리 인생은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신다 말씀하셨습니다.
- 영혼구원,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서 고민하기를 결심해야 합니다.
- 염려를 평안으로 바꾸려면 (기도생활)을 지속해야 합니다.
- 모기를 잡으려면 에프킬라. 염려를 잡기 위해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염려킬러입니다.
- 우리는 하나님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기도 뿐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통치를 받고 다스림을 받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삶이 기도생활의 열매입니다. 기도할 때 마귀가 주는 마음이 있으면 내 생각과 신념, 철학에 매여있을 수가 있습니다.(요가의 명상과 temple stay의 위험성)
- 신앙생활은 순종과 회개의 삶을 살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 공동체적 기도, 함께 기도 할때에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통해 일하십니다. 교회 공동체는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는 것입니다.
- 기도는 영적인 호흡입니다. 신앙생활은 인격이 아닌 영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인격성숙의 목적은 우리의 영이 성령충만해서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것입니다.
- 연약함을 연약함으로 인정하는 순간 더 연약해집니다. 자신의 연약함을 이기기 위해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 사랑을 구하고 말씀을 찾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중보기도로 남을 도와야 합니다. 불만을 듣다 보면 내 마음도 불만에 동의하게 되고 불만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며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는 것은 성령님이 하시는 것입니다. 성령님의 역사 입니다. 염려를 잡지 못하면 우리는 VIP를 섬기는 것이 힘이 듭니다. 영혼구원 사역은 하나님의 일이시기 때문에 우리는 감동 주시는 만큼 섬기며 최선을 다할 때에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십니다. 한 영혼을 붙들고 씨름할 때에 신앙생활의 고도가 결정되고 하나님께서 칭찬해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