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 11. 24.
본문 : 야고보서 1장 19 ~ 27절
제목 :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축복, 자유함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야고보서 1장 19~27절 말씀을 통해 본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축복, 자유함' 이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예수님을 믿으면서 부담감을 가지고 힘들어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로 신실한 신앙의 선배를 만나지 못했었고,
두번째로 예수님을 믿으면 내가 즐거워하는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자유는 내가 하고싶은 것을 하고 사는 것이 자유라고 생각하지만 자기 마음대로 사는 사람들의 환경을 보면 부자연스러운 것을 볼수 있습니다. 자유라는 것은 연습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이 주신 자유를 연습해야 합니다.
우리들은 하나님 없이 살아가면서 죄의 노예가 되어있습니다.
- 참된 자유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살 때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은 우리에게 용서하며(무제한적으로) 살아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끝없는 용서), 상처를 준 사람을 용서하지 못하면 그 사람의 노예가 되지만 그 사람을 용서하기로 결심했을 때에 마음이 편해지고 기쁨과 자유가 생깁니다. – 25절, 율법을 지키고 행하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입니다.(그가 하는 일에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기 위해서는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대로 살아가기를 결심하고 간절하게 기도해야 합니다.(168시간 중에 20시간만 투자해도 하나님께서 기뻐하십니다. 헌신을 아까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정교회 3축형성, 기도의 자리)
- 진정한 자유를 연습하는 곳이 (교회)입니다.
- 교회는 훈련하고 연습이 필요한 부족한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실수하고 넘어졌을 때에 용서해주는 곳이 교회입니다.
- 자발적인 용서, 자발적인 헌신을 연습해야 합니다.
- 3. 참된 자유는 (자기 자신을 속이는 삶)을 (청산해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화를 내고 분을 내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모세는 의로운 화를 내었지만 그것으로 인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 입에서 나오는 말을 조심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경건할 수 없습니다.
- 하나님의 계명은 약자 보호법입니다. 약자를 도와주며 이웃에 대한 관심속에서 참된 경건의 기준이 된다고 말합니다.(27절)
- 말씀과 기도를 통해 VIP들에게 관심을 주며 필요를 체워주는 경건의 삶을 실천하며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