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 9. 8.
본문 : 골로세서 1장 9 ~ 14절
제목 : 내 인생이 걸작품이 되게 하려면?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골로세서 1장 9~14절 말씀을 통해 본 '내 인생이 걸작품이 되게 하려면' 이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삶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과 설계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선택해야 인생이 걸작품이 될까요?
합당하게 살아감으로써(10절) – 하나님의 자녀에 걸맞게
세상의 가치관 - 소유의 양(재산), 외모, 지위나 명성
우리의 성결함과 거룩함을 보시고 우리를 명품인생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헐어버리고 다시 지어야 합니다.(어정쩡하지 않고 확실해야 합니다.)
우리 인생의 설계사는 하나님이십니다.
내 인생의 마지막에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 우리의 희생과 섬김을 하늘에 상급을 쌓는 것입니다.
- 바른 (분별력)이 필요합니다.(9절)
- 신령한 지혜와 총명 – 말씀을 읽고, 듣고 깨달아야 합니다. (영적인 분별력)
- 맹목적 열심을 조심해야 합니다 (바리새인들은 신앙의 열성이 뛰어났지만 하나님의 마음을 알지 못했습니다. –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해야 합니다.)
- 말씀의 길을 따라 건강한 삶의 여정을 걸어가는 사람이 인생이 걸작품이 됩니다.
- 바른 (능력)이 필요합니다.(11절)
- 영광의 권능 – 하나님의 신령한 능력
- 육체의 소욕(본성) – 죄를 이기지 못합니다. But 성령님이 나를 지배하시면 죄를 이길수 있습니다.(성령충만)
- 새벽기도 – 희생이 있는 기도(하나님은 희생이 있는 사람을 통해 일하십니다.)
- 성령충만을 사모해야 합니다.
- 바른 (참여)가 필요합니다.(12절)
- 하나님나라의 그림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내 목장에 집중하고 내 목장을 든든하게 세워야 합니다.)
- 나는 만들어져 가는 하나님의 걸작품 입니다.(예수님 앞에서 내 인생의 가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 상황에 인생을 걸지 말고 예수님 안에서 인생을 걸어야 합니다(모래위에 세운 집은 무너지지만 반석(예수님) 위에 집을 지어야 합니다.) – 인생이 걸작품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