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1. 3. 14
본문 : 야고보서 1장 9절~18절
제목 : 시련을 극복하려면?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야고보서 1장 9절~18절 말씀을 통해 본 '시련을 극복하려면?' 이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1.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 낙심하지 말고, 질투와 시기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서 살아야 합니다.
- 예수님을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이 주어지기에 자긍심이 생기게 됩니다.
1.1 자긍심의 근거는 (성공)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됨)이다.
- 우주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곧바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기도의 특권).
- 다스리는 것과 지배하는 것은 강압적인 것과, 평화와 질서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다스리는 은혜를 누리게 하십니다.
- 나는 하나님에게 용서가 필요한 죄인임을 깨닫고 고백하며 죄를 용서받았고 자녀가 되었음을 매순간 자랑해야 합니다.
- 예수님의 종임을 자랑해야 합니다(내가 섬겨야 할 대상이 많다는 것을 자랑해야 합니다), 교회에서는 직위가 있을수록 섬김을 받는 것이라 섬기는 자리에 앉는 것입니다.
2. 시련을 (상급받을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 상대방이 욕을 할 때에 같이 욕하는 것이 아닌 예수님의 이름으로 용서하는 사람이 시험을 견뎌내는 사람입니다.
- 물질의 어려움, 시험이 있을 때에 불법을 행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을 때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십니다.
- 인생에 찾아오는 질병과 고난, 시험은 죄로부터 오는 것이고 마귀에서부터 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들은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3. (좋으신)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 하나님은 좋으신 분입니다. 좋으신 주님은 우리에게 완전한 은사를 주십니다. 주님은 우리를 고치시기 원하시고, 도와주시기 원하십니다.
- 하나님은 영원하신 분이시기에 그분의 사랑은 영원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같은 줄 알고 오해하게 됩니다.
- 내가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지 않은지 질문해야 합니다.
-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시기 위해서 단련시키기고 연단시키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