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 12. 6.
본문 : 디모데전서 5장 8절
제목 : 가족을 사랑하면 행복해집니다.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디모데전서 5장 8절 말씀을 통해 본 '가족을 사랑하면 행복해집니다.'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가족은 그 이름, 생각만으로 행복해집니다. 가족 공동체는 태초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족이라고 주신 공동체는 가정과 교회입니다. 가족은 서로 힘을 주는 공동체입니다. 또한 가족은 편안합니다. 더 나아가 가족은 사랑의 공동체 입니다. 이것들은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족의 원형이지만 이 세상에 죄가 들어오면서 가족은 변형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의 가족은 아름답고 회복되어야 합니다. 거듭나야 합니다. 가족을 살리는 길은 가족을 만드신 하나님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내 삶에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 자체가 순교적인 자세가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1.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해야 합니다.
- 남편이 아내의 결정권자라는 의미입니다. 사람이 모이면 머리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가정을 위해 남편을 아내의 결정권자로 세우셨습니다.
- 남편을 자기 마음대로 주장하려 하지만, 남편이 다스릴때 아내는 고통받고 지옥을 경험하는 형벌을 받습니다.
- 남편이 최종 결정권자가 아닙니다. 남편은 중간 결정권자 입니다. 예수님께 최종결정권을 갖는 것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남편은 최종결정권자인 예수님께 기도하고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결정을 해야 합니다. 아내를 귀하게 대하지 않으면 기도가 막힙니다.
- 남편이 결정을 할 때에는 주장하는 자세가 아닌, 예수님이 결정하신 것 처럼 결정해야 합니다. 남편은 결정을 할 때에 예수님께 물어야 합니다.
- 예수님은 결정권자 이셨지만 자신을 낮추시고 하나님께 기도하며 결정할 때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셨습니다.
- 가정이 행복하려면 각자의 역활을 인정하고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