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 3. 15.
본문 : 사무엘상 17장 28 ~ 47절
제목 : 내 안의 골리앗 이기기(2)
설교 : 강승찬 목사님
안녕하세요. 새생명 성도님들 한 주 동안 잘지내셨나요? 이번 주 하나님의 말씀은 사무엘상 17장 28~47절 말씀을 통해 본 '내 안의 골리앗 이기기 두 번째' 라는 주제의 말씀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셔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권위자로부터 받은 거절감에 의한 상처는 마음속에 무섭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절감의 통로는 부모로부터 시작됩니다.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식은 우리의 방식과 상상을 뛰어넘습니다.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외모를 보지 않고 우리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 엘리얍처럼 (원망)에 사로잡힐 때 거절감을 느끼게 됩니다.
- 권위자에게 (인정)받지 못할 때 거절감을 느끼게 됩니다.
- 말로 (조롱) 당할 때 거절감의 거인 앞에서 절망하게 됩니다.
-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확신이 내안의 골리앗을 이기는 힘입니다. 이것은 근거없는 믿음이 아닌 이미 경험에서 나오는 확신입니다.
-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를 두려워 하면서 왜 눈에 보이지 않는 더 크신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으십니까?
- 하나님께서 쓰시는 목장,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목자목녀가 되자!!!
- 거절감의 거인을 (이기는 길)은?
- (하나님)이 나를 (받아 주셨다)는 (확신)으로 인생 전투에 나서는 것이다.
4-1. 하나님이 나를 (정성 들여) 지으셨다 : 하나님 앞에서 불량품은 아무도 없습니다. 모두가 걸작품 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잡아야 합니다.
4-2. 하나님이 나를 (선택)하셨다 :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속에서 우리를 선택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고 받는 은혜)
4-3. 나를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이 (엄청난 대가)를 치르셨다 : 구원은 공짜 선물이지만 절대로 가치가 작은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의 희생과 헌신이 있기에 내가 편안을 누릴수 있음을 알고 감사를 회복해야 합니다.
4-4. 나는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이미 받아들여졌다) : 예수님의 사역하기 전에 말씀하심, 하나님께 인정받으려 할 때 우리의 신앙생활은 힘들어 집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보실 때 우리의 존재 만으로 기뻐하십니다.
거절감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나를 인정하시고 나를 사랑하여 주신다는 것을 알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눌 수 있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