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이지만 코로나 방역 규제가 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3월 18~20일까지 진행되는 제666차 평신도를 위한 가정교회 세미나가 예정대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준비팀이 각자 맡겨진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더불어 다음 주일(27일) 2부 예배 후 있는 총목자 모임에서 우리 목자목녀님들과 성도님들이 해야 할 역할을 설명해 드릴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교회적으로는 기도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3월 6일까지 음식 또는 미디어를 제한하는 다니엘 금식기도로 우리의 영혼과 마음, 몸을 새롭게 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선택하여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3월 7일(월)부터 17일(목)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세겹줄 새벽기도회 시간을 통해 호스트와 간증을 준비하고, 영혼 구원의 열정을 다시 살려서 주님께서 일하시는 평신도 세미나가 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호스트 하는 목장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까지 15개 목장이 신청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호스트 하지 못하는 목장은 호스트 하는 목장과 연합으로 모이는 목장 모임에 참여해 주시면 함께섬기는 기쁨을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우리가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가정교회 3축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인격의 변화를 이야기하는 것처럼 힘있는 간증이 없습니다.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가정교회 3축을 형성하여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때 큰 도전을 받게 될 것입니다. 3월 초에2~3과목 더 개강할 예정입니다. 아직 삶공부 신청 못 한 분들은 동참하여 변화와 성숙을 경험하는 복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우리 교회의 방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다음과 같이 정하려고 합니다. 첫째, 삶공부 시즌을 현재 3텀에서 2텀으로 진행합니다. 3월~5월, 9월~11월이 삶공부 시즌이 될 것입니다. 둘째, 멘토링과 코칭 사역이 진행됩니다. 1월~2월, 6월~8월, 12월은 멘토링과 코칭하는 사역을 진행하며 관계회복을 잘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평신도 세미나는 영혼 구원의 열매가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이고, 섬기는 목자목녀와 목장 사역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우리 목자목녀님들과 성도님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주님께서 이번 제666차 평신도 세미나를 통해 많은 기도 응답과 풍성한열매를 각 목장과 개인, 가정, 교회에 주실 것을 기대해 봅니다. 주 안에서 사랑하며 축복합니다.
2022년 2월 20일 주일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