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목회자코너
조회 수 28 추천 수 0 댓글 0

우리는 송구영신예배를 드리고 신년감사기도회를 사면서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그런데 주정부에서 다시 방역을 강화해서 4일부터는 교회 모임을 가질 때에 안면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시 $200 벌금이 부과됩니다. 12세 미만의 아이들은 필수는 아니지만 가능하면 착용하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일예배를 다같이 모여서 드리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1부와 2부 예배를 잘 활용해서 대면예배 중심으로 예배를 진행하면서 몸에 열이 있거나 감기 기운이 있는 분들은 집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즌이 2021년 새해에도 계속되고 있으므로 교회 사역을 단순화 시켜서 효율성을 증대시키려고 합니다.

특히 다같이 모이지 못할수록 소통이 중요합니다. 대화가 단절되면 많은 어려움이 생긴다는 것을 우리는 2020년을 보내면서 경험했습니다.

우리가 대화를 할때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말의 전달에 있어서 글은 7%, 목소리와 목소리톤은 37%, 얼굴표정과 몸의 제스처는 55%, 기타 8%가 있다고 합니다.

함께 만나서 이야기를 하면 92% 전달이 되는 것이지요. 주일 예배도 마찬가지입니다. 함께 모여서 예배하는 대면예배 현장에서 전달력은 90%이상 될 것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혼자 예배를 드리면 1/2정도 전달력이 감소할 것입니다. 영상으로 예배드리다가  집중력이 사라지면 딴 생각을 할 수도 있고, 졸음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1부, 2부 예배중에 선택해서 대면예배에 꼭 참여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예배실 입구에서 예배팀의 안내를 받아 체온측정, 손세정제 사용, QR코드 찍어서 개인정보 입력 등을 하시고 귀가하실때에는 로그아웃 하셔야 합니다.

 

우리 교회 사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장사역입니다. 목장들이 모여서 시드니새생명교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목자목녀님들이 사역을 잘 하실 수 있도록 청지기회에서 지원하고 사역부장님들이 지원할 것입니다.

 

교회의 주요 모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매주 금,토 정한 시간에 목장모임을 갖습니다. 목장모임후에 목자님들은 목자일기를 꼭 기록합니다(가정교회 360 프로그램 활용) 초원지기와 담임목사님이 코멘트 해드리고 기도로 지원해 드립니다.

둘째, 삶공부를 1년에 3번 운영합니다. 상반기는 2월초에 개강하고, 중반기는 6월초에 개강하고, 하반기는 9월 중순이나 하순에 개강할 것입니다. 꼭 한과목씩 삶공부를 수강하시면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쌓아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주일연합예배는 오전 9시에 1부연합예배로 모이고, 오전11시에 2부연합예배로 모입니다. 영어회중을 위한 영어예배는 오후 3시에 모입니다.

이상 3가지 모임(목장모임, 삶공부, 주일연합예배)이 가정교회 3축을 형성하여 진정한 회심과 우리 인격의 변화와 영적 성숙을 이끌어가는 현장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3축이 잘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역자 모임이 있습니다.

첫째, Staff Meeting(교역자회)은 화요일 오전 10:30에 목양실에서 모입니다.

둘째, 목양행정사역을 지원하는 행정간사모임은 화요일에는 줌으로, 금요일에는 오전 11시에 목양실에서 모입니다.

셋째, 사역부장 모임은 매주 주일 오전 7시에 줌이나 대면으로 갖습니다. 대부분 줌으로 진행하다가 특별한 경우에는 대면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넷째, 초원지기 모임은 월1회 모입니다. 매월 첫째주일에 가능하면 대면으로 모일 것입니다.

다섯째, 초원모임은 매월 셋째주에 초원별로 모임을 갖게 될 것이고, 총목자모임은 매월 마지막 주일에 예배실에서 갖게 될 것입니다. 

여섯째, 청지기모임은 월 1회 또는 격월로 모여서 사역일정을 조정하고 중요한 교회 사역을 결정해 갈 것입니다. 그리고 분기별(3개월)로 한번씩 교회 재정 보고서를 작성하여 감사를 받고 교우들에게 결과를 통보해줄 것입니다.

일곱째, 공동의회는 호주 회계연도에 맞추어서 6월 마지막 주일에 가지게 될 것입니다.(예결산 통과를 위해)

 

또한 주일에는 예배후 방문자 면담시간과 새가족목장(새가족반)모임이 4주 과정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중보기도모임이 정한 시간에 모여 매주 진행될 것이며, 1년에 약 2회 정도 목자면담 및 멘토링 사역이 진행될 것입니다. 

새벽기도회는 매일성경 큐티를 하면서 매일 2회 제공(오전5:30 대면 및 줌으로, 6:30 줌으로)될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신나고 즐거운 일입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죄값을 예수님을 통해 지불해 주셨고 천벌받은 우리를 영원한 형벌에서 구원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 구원의 기쁨과 감격을 가지고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섬기는 것입니다. 섬길 때에 내힘으로 욕심을 가지고 섬기다 보면 지치게 됩니다. 주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섬겨야 하는데 바로 성령의 은사를 받아 섬겨야 합니다. 

주님은 구하는 자에게 성령의 은사를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2021년도에는 성령하나님이 이끄시는 교회가 되어 소통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로 성장하고 더욱 성숙해 가며 

영혼구원의 풍성한 열매를 통해 하나님께 기쁨이 되는 우리 새생명교회가 되길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Happy New Year~!!!

 

2021년 1월 3일,

여러분의 목사, 강승찬 드림

 

?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