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새벽큐티
조회 수 33 추천 수 0 댓글 3

13 해마다 솔로몬에게 들어오는 금의 무게가 육백육십육 달란트나 되었다.

14 이 밖에도 관세 수입과 외국과의 무역에서 벌어들인 것이 있고, 아라비아의 모든 왕들과, 국내의 지방 장관들이 보내오는 금도 있었다.

15 솔로몬 왕은 금을 두드려 펴서 입힌 큰 방패를 이백 개나 만들었는데, 방패 하나에 들어간 금만 해도 육백 세겔 이나 되었다.

16 그는 또 금을 두드려 펴서 입힌 작은 방패를 삼백 개 만들었는데, 그 방패 하나에 들어간 금은 삼백 세겔이었다. 왕은 이 방패들을 ‘ 레바논 수풀 궁’에 두었다.  

17 왕은 또 상아로 큰 보좌를 만들고, 겉에 순금을 입혔다.

18 그 보좌로 오르는 층계는 계단이 여섯이었으며, 보좌에 붙은 발받침대는 금으로 만든 것이었다. 앉는 자리 양쪽에는 팔걸이가 있고, 팔걸이 양 옆에는 사자 상이 하나씩 서 있었다.

19 여섯 개의 계단 양쪽에도, 각각 여섯 개씩 열두 개의 사자 상이 서 있었다. 일찍이 어느 나라에서도 이렇게는 만들지 못하였다.  

20 솔로몬 왕이 마시는 데 쓰는 모든 그릇은 금으로 되어 있었고, ‘레바논 수풀 궁’에 있는 그릇도 모두 순금으로 만든 것이었다. 솔로몬 시대에는, 은은 귀금속 축에 들지도 못하였다.

21 왕의 배들은 히람 의 일꾼들을 태우고 다시스로 다니며, 세 해마다 한 번씩 금과 은과 상아와 원숭이와 공작새 들을 실어 오곤 하였다.  

22 솔로몬 왕은 재산에 있어서나, 지혜에 있어서나, 이 세상의 어떤 왕보다 훨씬 뛰어났다.

23 그래서 세상의 모든 왕들은 솔로몬을 직접 만나서,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 속에 넣어 주신 지혜의 말을 들으려고 하였다.

24 그리하여 그들은 각자, 은그릇과 금그릇과 옷과 갑옷과 향료와 말과 노새를 예물로 가지고 왔는데, 해마다 이런 사람들의 방문이 그치지 않았다.  

25 병거 끄는 말을 매어 두는 마구간만 하더라도, 솔로몬 이 가지고 있던 것이 사천 칸이나 되었다. 기병은 만 이천 명에 이르렀다. 솔로몬 은 그들을, 병거 주둔성과 왕이 있는 예루살렘 에다가 나누어서 배치하였다.

26 그는 유프라테스 강에서부터 블레셋 영토에 이르기까지, 또 이집트 의 국경에 이르기까지 모든 왕을 다스렸다.

27 왕의 덕분에 예루살렘 에는 은이 돌처럼 흔하였고, 백향목은 세펠라 평원지대의 뽕나무만큼이나 많았다.

28 솔로몬 은 이집트 에서 그리고 다른 모든 나라에서 군마를 사들였다.  

29 솔로몬 의 나머지 행적은 처음부터 끝까지, ‘ 나단 예언자의 역사책’과 ‘ 실로 사람 아히야 의 예언서’와 ‘ 잇도 선견자의 묵시록’, 곧 잇도 가 느밧 의 아들 여로보암에 대하여 쓴 책에 기록되어 있다.

30 솔로몬 은 예루살렘 에서 마흔 해 동안 온 이스라엘 을 다스렸다.

31 솔로몬 은 죽어서 그의 아버지 다윗 의 성에 묻혔다. 그의 아들 르호보암 이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
  • profile
    피지목녀 2020.11.12 06:03
    23 그래서 세상의 모든 왕들은 솔로몬을 직접 만나서,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 속에 넣어 주신 지혜의 말을 들으려고 하였다.
  • profile
    소형준 2020.11.12 07:03
    23. 그래서 세상의 모든 왕들은 솔로몬을 직접 만나서,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 속에 넣어 주신 지혜의 말을 들으려고 하였다.
    24 그리하여 그들은 각자, 은그릇과 금그릇과 옷과 갑옷과 향료와 말과 노새를 예물로 가지고 왔는데, 해마다 이런 사람들의 방문이 그치지 않았다.

    주님의 지혜가 가득차면 결국 사람들이 모이고 따를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목자로서 주님의 지혜가 충만해야 목원 및 vip가 저절로 모여 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오늘 하루고 주님의 지혜를 구하는 하루가 되길 소망한다.
  • profile
    신성훈대행목자 2020.11.12 15:53
    22.솔로몬 왕은 재산에 있어서나, 지혜에 있어서나, 이 세상의 어떤 왕보다 훨씬 뛰어났다.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