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설교와칼럼 새벽큐티
조회 수 42 추천 수 0 댓글 2

1 솔로몬 이 주님의 성전과 자기의 궁전을 다 짓는 데에 스무 해가 걸렸다.

곧 이어 솔로몬 은 히람 에게서 얻은 성읍들도 다시 건축하여, 거기에 이스라엘 자손을 살게 하였다.

3 솔로몬 은 또 하맛소바 로 가서, 그 성읍을 점령하였다.

4 그는 또 광야에 다드몰 을 건축하고, 모든 양곡 저장 성읍들은 하맛 에다가 건축하였다.

5 또 윗 벳호론 과 아랫 벳호론 에 성벽을 쌓고 문들을 만들어 달고 빗장을 질러, 그 곳을 요새 성읍으로 만들었다.

6 또 솔로몬 은 자기에게 속한 바알랏 과 양곡 저장 성읍들과 병거 주둔 성읍들과 기병 주둔 성읍들을 세웠다. 그래서 솔로몬 은 예루살렘 과 레바논 과 그가 다스리는 모든 지역 안에, 그가 계획한 모든 것을 다 만들었다.  

7 이스라엘 자손이 아닌 헷 사람과, 아모리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 가운데서 살아 남은 백성이 있었다.

8 솔로몬 은 이 사람들을 노예로 삼아 강제노동에 동원하였다. 그들은, 이스라엘 자손이 다 멸하지 않고 그 땅에 남겨 둔 사람의 자손이다. 그래서 그들은 오늘날까지도 노예로 남아 있다.

9 그러나 솔로몬 은 이스라엘 사람들 가운데서는 어느 누구도, 노예로 삼아 일을 시키지 않았다. 이스라엘 사람은 솔로몬 의 군인, 관리들을 통솔하는 최고 지휘관, 병거대 지휘관과 기병대가 되었다.

10 솔로몬 왕의 일을 지휘한 관리 책임자들은 이백오십 명이었다. 그들은 백성을 감독하는 권한을 가진 사람들이다.  

11 솔로몬 은 바로 의 딸을 ‘ 다윗 성’에서 데려다가, 그가 살 궁을 따로 세우고 그 궁에서 살게 하였다. 솔로몬 은, 이스라엘 왕 다윗 의 궁은 주님의 궤를 모신 거룩한 곳이므로, 그의 이방인 아내가 거기에서 살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 것이다.  

12 그 때에 솔로몬 은, 자기가 현관 앞에 세운 주님의 제단에서, 주님께 번제를 드렸다.

13 그는 안식일과 새 달과 해마다 세 번 지키는 절기인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대하여, 모세 가 명령한 제사의 일과를 그대로 하였다.

14 솔로몬 은 또 자기의 아버지 다윗 이 정한 법을 좇아, 제사장들에게는 갈래를 따라 차례대로 봉사하게 하였고, 레위 사람에게도 직책을 맡겨서, 날마다 찬송하는 일과 제사장들을 보좌하는 일을 하게 하였다. 그는 또 문지기들에게는 갈래를 따라 여러 문을 지키게 하였다. 하나님의 사람 다윗 이 명령한 그대로였다.

15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은, 곳간 관리에 이르기까지 온갖 일에 있어서, 다윗 왕이 명령한 것은 어느 것 하나도 어기지 않고 따랐다.  

16 이렇게 주님의 성전 기초가 놓인 날부터 시작하여 그 공사가 완성되기까지, 솔로몬 의 모든 건축 공사가 잘 진행되었으니, 주님의 성전이 비로소 완공되었다.
 

?
  • profile
    피지목녀 2020.11.10 07:25
    16 이렇게 주님의 성전 기초가 놓인 날부터 시작하여 그 공사가 완성되기까지, 솔로몬 의 모든 건축 공사가 잘 진행되었으니, 주님의 성전이 비로소 완공되었다.

    주님께서 주신 은사를 발휘하고, 내 필요가 아닌 하나님께서 채워주시는 필요와 말씀으로 온전히 신뢰하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
  • profile
    민경진목자 2020.11.10 14:52
    15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은, 곳간 관리에 이르기까지 온갖 일에 있어서, 다윗 왕이 명령한 것은 어느 것 하나도 어기지 않고 따랐다.

    다윗왕이 명한 규례들을 철저히 지키는 솔로몬을 통해 순종의 삶을 묵상하게 됩니다.
    자신의 지혜가아닌 주님의 명령을 붙드는 하루가 되길 소망합니다!~

CONTACT US

+61 0411 449 775

kangsc920@gmail.com

1-3 Paling St, Thornleigh NSW 2120

newlifesydney

담임목사 : 강승찬

Copyright ⓒ 2009~ 시드니새생명교회 Sydney New Life Church.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